뷰페이지

부천시 ‘전통시장 활성화 공로’ 대통령 표창

부천시 ‘전통시장 활성화 공로’ 대통령 표창

이명선 기자
입력 2017-10-27 16:32
업데이트 2017-10-27 16: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 부천시는 27일 강원도 정선 종합경기장에서 열린 ‘2017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장보기에 편리하도록 ‘1시장 1주차장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점이 눈길을 끌었다.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주차환경개선 공모사업에 부천제일시장을 비롯해 부천중동시장과 강남시장 등 3곳이 선정됐다. 앞으로 주차장조성 사업비 170억원을 지원받는다.

뿐만 아니라 17개 시설현대화 사업에 242억원, 16개 경영현대화 사업에 31억원 등 모두 사업비 273억원을 투입해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시는 다양한 전통시장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우선 전통시장 아케이드와 주차장, 고객지원센터 등 시설현대화 사업을 지원한다. 또 전통시장 상인연합회나 지역방송·대학과 공동 홍보매체를 활용해 마케팅을 돕는다. 이 밖에 상권활성화 지원본부를 육성해 달마다 시장통 소식지를 발간하고 문화공연을 통해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이미지를 개선하고 있다.

김만수 시장은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받은 대통령 표창은 고객이 찾는 전통시장 만들기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은 의미 있는 결과”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통시장과 상점� ㅃさ欲“棹ㅀ晝洲늠謗� 대한 지원정책을 입체적으로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이미지 확대
부천시가 ‘2017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부천시 제공
부천시가 ‘2017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부천시 제공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