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또 출근길 지하철 고장…2호선 사당역 ‘난리통’, 승객 ‘분통’

또 출근길 지하철 고장…2호선 사당역 ‘난리통’, 승객 ‘분통’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8-01-05 09:54
업데이트 2018-01-05 09: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하철 2호선이 또 출근길에 고장이나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승객들은 잦은 2호선 열차 고장이 시정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2호선 지하철 또 출근길 고장…시민 불편
2호선 지하철 또 출근길 고장…시민 불편 트위터 캡쳐
서울 지하철 2호선 5일 오전 8시 30분쯤 열차가 고장이 나면서 사당역에서 20분 뒤인 50분쯤 지하철 운행이 중단됐다.

이는 2호선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2호선 사당역의 운행이 중단됐다고 알리면서 전파됐다.

2호선 열차는 이상이 감지돼 서행하던 중 사당역에서 승객들을 모두 하차시킨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교통공사는 현재 2호선 열차가 서행 중이며 정확한 열차고장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2호선 열차 이용승객들로 추정되는 네티즌들은 지각에다 출근길에 빈번했던 지하철 고장이 시정되지 않는 데 대한 분통을 터뜨렸다. ‘pmpm****’는 “덕분에 열차 5대 보내고 지각했네요”, ‘hm_r****’는 “지각 안하려고 일찍 나왔는데도 지각하고 아침부터 기분이 안좋다”고 올렸다.

‘godd****’는 “2호선은 대체 왜 맨날 연착하고 고장나느냐. 거기다 항상 출근시간마다 그러니 진짜 일찍나와도 다 헛수고”라고 울분을 터뜨렸다.

‘harm****’는 “앞 열차가 서행한다고 천천히 간다면서 결국 알고보니 열차 고장이라고 내리란다”면서 “승객이 아무것도 모를 것 같은지, 말에 신뢰가 안 간다”고 비판한 뒤 “구의역 사건부터 모든 사건이 2호선인데 왜 항상 2호선만 문제가 있는지 조사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2호선 지하철 또 출근길 고장…시민들 큰 불편
2호선 지하철 또 출근길 고장…시민들 큰 불편 트위터 캡쳐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