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휴가 때 압수수색 당한 김경수, 페이스북에 “일방적 흠집내기…”

휴가 때 압수수색 당한 김경수, 페이스북에 “일방적 흠집내기…”

오세진 기자
입력 2018-08-02 14:49
업데이트 2018-08-02 16: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지난 6월 27일 경남도립미술관에서 열린 인수위 도민참여센터 ‘경남1번가’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지난 6월 27일 경남도립미술관에서 열린 인수위 도민참여센터 ‘경남1번가’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드루킹 댓글 조작’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2일 오전 김경수 경남지사의 집무실과 관사를 압수수색했다. 김 지사는 특검팀 수사에 협조하겠다면서도 “언론을 통한 망신주기, 일방적 흠집내기로 다시 흘러가는 것에 대해서는 심히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은 고 강금원 (전 창신섬유) 회장이 우리 곁을 떠난 지 6년째 되는 날입니다. 오전에 충주에서 추도식이 있었습니다”라면서 “매년 참석해왔던 행사라 하루 휴가를 내고 추도식에 참석했습니다. 강 회장과 고 노무현 대통령을 그리워하는 분들이 많이 참석해주셨습니다. 덕분에 추도식은 잘 마쳤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검팀이 자신의 집무실과 관사를 압수수색했다는 소식을 접한 김 지사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특검은 제일 먼저 제가 요구했고, 그 어떤 조사든 당당하게 응하겠다고 수차에 걸쳐 밝힌 바 있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갓 1개월 남짓된 도청 사무실과 비서실까지 왜 뒤져야 하는지 상식적으로 이해하긴 어렵지만 필요하다니 당연히 협조할 것이고, 지금도 하고 있고, 앞으로도 협조할 것입니다.”

그러나 김 지사는 “다만 확인되지 않은 사실들과 이미 경찰 조사과정에서 충분히 소명하고 밝혔던 사안들이, 마치 새롭게 밝혀지고 확정된 사실처럼 일부 언론에 마구잡이로 보도되면서, 조사 결과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언론을 통한 망신주기, 일방적 흠집내기로 다시 흘러가는 것에 대해서는 심히 유감스럽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힘들고 어려워도 끝까지 당당하게 이겨내겠습니다. 저를 믿고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고맙습니다”라고 글을 마쳤다.

앞서 특검팀은 전날 김 지사를 드루킹의 댓글 조작 혐의 공범으로 판단하고 그간 참고인이었던 그를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했다. 특검팀은 압수수색 영장에 김 지사를 ‘드루킹 공범’으로 적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검팀은 지난달 30일에도 김 지사의 관사와 집무실에 대해 압수수색 영장을 청구했으나 법원에서 한 차례 기각된 바 있다.

특검팀은 김 지사의 집무실과 관사 외에도 김 지사가 국회의원일 때 쓰던 컴퓨터와 김 지사의 전 보좌진 컴퓨터, 휴대전화 등을 확보하기 위해 국회사무처 등을 압수수색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