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압수수색날 행적 묘연했던 김경수, 강금원 회장 추도식 참석

압수수색날 행적 묘연했던 김경수, 강금원 회장 추도식 참석

강경민 기자
입력 2018-08-02 14:43
업데이트 2018-08-02 14: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경수, 페이스북서 밝혀…“1개월 된 사무실 왜 뒤지는지 이해 어렵다”“충분히 소명한 내용 언론에 마구잡이로 보도…일방적 흠집내기 유감”

김경수 경남도지사. 연합뉴스
김경수 경남도지사.
연합뉴스
‘드루킹’ 김동원 씨의 댓글조작 의혹을 수사하는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집무실과 관사에 대해 압수수색에 나선 2일 행선지가 묘연했던 김경수 경남지사가 고 강금원 전 창신섬유 회장 추도식에 참석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김 지사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은 강금원 회장께서 우리 곁을 떠나신 지 6년째 되는 날이다”며 “오전에 충주에서 추도식이 있었고, 매년 참석했던 행사라 하루 휴가를 내고 참석했다”고 적었다.

그는 “강 회장과 노무현 대통령을 그리워하는 분들이 많이 참석해 추도식은 잘 마쳤다”고 덧붙였다.

고 강 전 회장은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정치적 지지 의사를 밝히며 인연을 맺은 뒤 평생 후원자이자 동반자로 지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이날 김 지사 측근 사이에서 김 지사가 강 전 회장 묘소에 갔을 것이란 추측도 나왔다.

김 지사는 특검의 압수수색에 대해 “그사이에 예기치 않은 일들이 있었다”며 “특검은 제일 먼저 제가 요구했고, 그 어떤 조사든 당당하게 응하겠다고 수차례 밝힌 바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제 갓 1개월 남짓 된 도청 사무실과 비서실까지 왜 뒤져야 하는지 상식적으로 이해하긴 어렵지만 필요하다니 당연히 협조할 것이고, 지금도 하고 있고, 앞으로도 협조할 것이다”고 밝혔다.

그는 “다만 확인되지 않은 사실들과 이미 경찰 조사과정에서 충분히 소명하고 밝혔던 사안들이 마치 새롭게 밝혀지고 확정된 사실처럼 일부 언론에 마구잡이로 보도된다”며 “조사 결과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언론을 통한 망신주기, 일방적 흠집내기로 다시 흘러가는 것에 대해서는 심히 유감스럽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하지만 “힘들고 어려워도 끝까지 당당하게 이겨내겠다”며 “저를 믿고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하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