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대문구, 시설 개선으로 사회 약자 구청 접근성 높였다

동대문구, 시설 개선으로 사회 약자 구청 접근성 높였다

주현진 기자
주현진 기자
입력 2018-09-14 10:51
업데이트 2018-09-14 1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사진설명]서울 동대문구가 휠체어 이용자의 구청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출입문 앞 턱을 없앴다.   서울 동대문구 제공
[사진설명]서울 동대문구가 휠체어 이용자의 구청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출입문 앞 턱을 없앴다.
 서울 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가 사회적 약자의 민원업무 편의를 돕기 위해 종합민원실 시설을 전면 개선했다고 15일 밝혔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시력이 좋지 못한 민원인들이 종합민원실에서 쉽게 민원 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먼저 몸이 불편한 지체 장애인들의 민원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종합민원실로 연결되는 출입문 2곳(구청 로비 및 보건소 연결문)을 자동문으로 교체했다. 외부에서 민원실로 들어오기 쉽게 보도의 경계석도 낮춰, 휠체어 이용자를 비롯한 보행약자도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점자로 된 민원 안내책자도 자체 제작했다. 책자는 주민등록등·초본, 제증명 발급 수수료, 여권 발급, 각종 복지정책 내용 등 민원실의 전반적인 업무 내용을 담고 있어 시각 장애인의 민원업무 처리를 돕는다.

아울러 8배율 확대경, 고성능 보청기, 휠체어 등을 비치해 시력이나 청력 등이 좋지 않은 민원인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제구 민원여권과장은 “언제나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공감하며, 적극적인 자세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사진설명]서울 동대문구가 휠체어 이용자의 구청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출입문 앞 턱을 없앴다.

서울 동대문구 제공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