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러시아 이르쿠츠크주 교육부 대표단 울산도서관 견학

러시아 이르쿠츠크주 교육부 대표단 울산도서관 견학

박정훈 기자
박정훈 기자
입력 2019-05-17 14:53
업데이트 2019-05-17 14: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러시아 이르쿠츠크주 교육부 대표단이 17일 울산도서관을 방문했다. 대표단은 이르쿠츠크주 교육부 장관 페레구도바 발렌티노 단장과 인솔자, 고등학생 등 4명으로 구성됐다.

울산도서관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13일부터 20일까지 울산에 머무르며 교육 교류, 우수시설 견학 등을 둘러보고 있다.

이날 대표단은 종합자료실, 장애인자료실, 디지털 자료실, 어린이·유아 자료실 등 각종 자료실과 15만여 권의 도서, 1만 3000여종의 전자책을 둘러봤다. 종합영상실에서는 시정 및 도서관 홍보 영상을 관람하고 전시관에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사진전도 감상했다.

울산시와 이르쿠츠크주 간의 지속적인 독서문화 교류를 위한 도서 교환 행사도 한다. 울산시는 정혜신의 ‘당신이 옳다’, 정은의 ‘산책을 듣는 시간’, 문경민의 ‘딸기우유 공약’, 이분희의 ‘한밤중 달빛 식당’, 구병모의 ‘한스푼의 시간’ 등 울산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5권을 전달한다. 이르쿠츠크주는 알렉산드르 푸시킨의 ‘수집된 작품들’, 레프 톨스토이의 ‘안나카레니나’, 표도르 도스토옙스키의 ‘백치’, 보리스 파스테르나크의 ‘닥터 지바고’, 이반 투르게네프의 ‘아버지와 아들’ 등 러시아 고전 5권을 전한다.

이르쿠츠크주는 구역으로 동시베리아 바이칼호 주변에 있다.

울산 박정훈 기자 jhp@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