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유정이 의붓아들도 살해”…경찰, 수사 끝 잠정 결론 내려

“고유정이 의붓아들도 살해”…경찰, 수사 끝 잠정 결론 내려

곽혜진 기자
입력 2019-09-26 00:00
업데이트 2019-09-2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남편 살해 혐의로 구속기소된 고유정이 2일 오후 두 번째 재판을 받기 위해 제주지법으로 이송되고 있다. 2019.9.2 연합뉴스
전남편 살해 혐의로 구속기소된 고유정이 2일 오후 두 번째 재판을 받기 위해 제주지법으로 이송되고 있다. 2019.9.2 연합뉴스
전 남편을 살해·유기한 혐의를 받는 고유정이 의붓아들도 살해한 것으로 잠정 결론 내려졌다.

청주 상당경찰서는 25일 “5개월이 넘는 수사 기간 방대한 자료를 검토하고 각 분야 전문가 자문을 거친 결과, 고씨가 의붓아들을 살해한 것으로 잠정 결론 내렸다”고 밝혔다. 경찰은 고씨를 의붓아들 살인으로, 현 남편 A씨를 과실치사 혐의로 각각 입건해 수사해왔다.

경찰은 고씨가 전 남편 살해 당시와 마찬가지로 의붓아들 사망 전날 카레를 먹인 점, 수면유도제를 구입해 보관했던 점 등이 범행을 뒷받침하는 정황증거라고 판단했다. 프로파일러 등 전문가들 역시 고씨가 결혼생활에 방해가 된다는 이유로 아들을 살해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앞서 고씨는 경찰 조사에서 “사건 당일 남편과 아들이 (자신이 자는 방과) 다른 방에서 잠을 잤으며 아침에 깨어보니 B군이 숨져 있었다”며 “왜 사망했는지 모르겠다”고 진술했다. 그러나 경찰은 고씨가 아들이 숨진 날 새벽 잠들지 않고 깨어 있었다는 증거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고씨의 의붓아들은 지난 3월 2일 오전 10시 10분쯤 청주의 고씨 부부 집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집 안에는 고씨 부부 둘만 있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 결과, 의붓아들의 사망 원인은 ‘전신이 10분 이상 강하게 눌렸을 가능성이 크다’고 나왔다.

수사를 마무리한 경찰은 검찰과 협의를 거쳐 조만간 고유정을 추가 기소할 방침이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