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로구, ‘스마트도시’ 미래 함께 그린다… 정책토론회 개최

구로구, ‘스마트도시’ 미래 함께 그린다… 정책토론회 개최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9-09-26 09:26
업데이트 2019-09-26 09: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성 서울 구로구청장이 지난 24일 문연 ‘스마트구로 홍보관’에서 주민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는다. ‘스마트도시 구로’ 비전의 일환이다.
이미지 확대
이성(오른쪽 두번째) 구로구청장이 지난 24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에 위치한 ‘스마트구로 홍보관’ 개관식에서 드론 운전을 체험해보고 있다.  구로구 제공
이성(오른쪽 두번째) 구로구청장이 지난 24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에 위치한 ‘스마트구로 홍보관’ 개관식에서 드론 운전을 체험해보고 있다.

구로구 제공
구로구는 오는 28일 오전 9시에 신도림동 스마트구로 홍보관에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도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이 구청장과 주민, 전문가가 참여하는 대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구청장이 먼저 구의 스마트정책과 추진계획 등에 설명하면 참가자들이 질문과 의견을 제시하는 형태다. 사물인터넷(IoT)과 주민복지를 연계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주민들의 아이디어를 청취한다.

한편 지하철역 1·2호선 신도림역 지하 광장에 자리잡은 홍보관은 주민들이 첨단기술을 활용한 미래의 도시생활을 미리 엿볼 수 있는 가상체험관이다. 스마트도시 상황실,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사이니지, 드론 체험장, G밸리 기업홍보관, 디지털 갤러리 등을 갖췄다. 자율주행 로봇이 곳곳을 돌아다니며 안내를 맡는다.

구로구는 올해 말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이용자들의 의견에 따라 운영 방식을 보완해나갈 예정이다. 홍보관 구성 콘텐츠도 주기적으로 교체한다.

이 구청장은 “주민, 전문가와 소통해 스마트시티 구로의 미래를 함께 그릴 것”이라면서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담아 주민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스마트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