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도하는 대통령 없어 코로나 위기” 대형교회 목사 논란

“기도하는 대통령 없어 코로나 위기” 대형교회 목사 논란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3-18 12:24
업데이트 2020-03-18 12: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기도하는 대통령 없어 코로나 위기” 대형교회 목사 논란
“기도하는 대통령 없어 코로나 위기” 대형교회 목사 논란
전북의 한 대형교회 목사가 “백성을 위해 기도하는 다윗 왕 같은 대통령이 없어 코로나19라는 위기를 맞았다”면서 “하나님이 명령하면 그날부로 코로나19는 소멸한다”고 주장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5일 A교회에서 열린 주일예배에서 담임목사는 ‘다윗의 범죄와 전염병’이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이같이 말하며 “코로나19 확산의 원인을 하나님의 은혜를 잊어버린 백성들에게서 찾았다”며 “하나님 덕분에 대한민국이 잘살게 됐는데 그 은혜를 잊고 교만해져서 하나님이 코로나19라는 전염병을 재앙으로 내린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미국은 지금까지 1명밖에 안 죽었다. 왜? 잘 막아가지고”라면서 “(대통령이) 백성은 아랑곳없다. 다른 어떤 목적이 있는가 모르지만. 얼마나 더 죽어갈지 알 수가 없다. 이게 재앙으로 떨어진 거다. 성경에 보니깐 하나님 재앙 중에 하나지 않나. 우리는 성경을 믿으니깐, ‘재앙이다, 재앙이다’ 받아들여야 한다”고 했다.

또 “중국 공산당이 십자가 다 떼고 거기 재앙으로 왔는데, 우리 문 닫아야 하는데 문 안 닫고 공산당 좋아하다가 지금 같이 재앙을 맞이했다”며 “안 믿는 대통령이 다윗같이 회개하겠나. 그러니깐 우리는 거기에 희망을 걸 수가 없다“고 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사를 겨냥해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나라가 뭔 나라입니까? 나 어려서부터 이렇게 마스크 차고 예배드리는 거 처음 봤다.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일을 경험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이 담임목사는 “예배의 소중함, 중요함, 필연성은 오늘 우리에게 두말하면 잔소리”라면서 “예배 안 드리면 축복은 바뀌어서 저주가 찾아오고, 예배 안 드리면 영적으로 우리가 망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설교에서는 성소수자에 대한 혐오 발언도 쏟아졌다.

목사는 “하나님이 인간을 창조할 때 남자도 만들고 여자도 만들었다”며 “이들이 부부가 돼서 아이를 태어나게 해야 인구가 유지되는 건데 자기 기분에 ‘아니야’ 하면서 남자가 여자로 돌아가는 것은 정신병자”라고 했다.

또 특정인을 언급하며 “남자 ××가 분명히 신체 구조가 남자인데 몇천만원 들여서 여자가 돼서 화장하고 그런 옷을 입고 다닌다”며 “타락한 세상의 정치인들은 또 그런 소수 인격을 존중해야 한다면서 차별금지법이라는 법까지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나님이 미워하는 그 법이 시행되면 이런 말 했다고 벌금도 물리고 징역도 가게 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 교회는 41분가량의 설교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해당 목사는 18일 “그 발언은 대중이 아닌 신앙을 가진 신도를 대상으로 한 것”이라며 “유튜브에 올라가 일반 시민들도 그 영상을 볼 줄은 몰랐다”고 해명했다.

이어 “그 발언은 신앙심에서 나와서 한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