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기도교육감 “온라인 개학 사실상 무리”

경기도교육감 “온라인 개학 사실상 무리”

이보희 기자
입력 2020-03-30 15:20
업데이트 2020-03-30 15: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감이 정부가 고심 중인 ‘온라인 개학’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밝혔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예정된 4월 6일 개학에 대해 “학교는 사회적 거리를 지키기가 불가능한 구조”라며 “지금 상황으로는 안전하다고 할 수 없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어 온라인 개학에 대해 “온라인 수업을 하기에는 현재 학교도, 교사도, 학생도 준비가 충분하지 않다”며 “교사에 따라 온라인 수업을 할 수 있는 역량의 편차가 크고 학교에 따라 역시 인프라가 충분하지 않다. 사실 온라인 수업에 대한 이해와 방법론에도 견해가 다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고3에 대해 온라인 수업으로 대입을 준비하라고 하는 것도 무리한 요구”라며 “다만 고3에 대해 4월부터 온라인 수업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이를 평가해본 후 온라인 수업에 대한 정책을 만들 수는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교육감은 “경기도 교육 가족의 대부분은 4월 20일까지 다시 적어도 2주간 더 휴업을 연장해야 한다고 의견을 밝히고 있다”며 “정부가 학생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현명한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교육부는 이르면 31일 추가 개학 연기나 온라인 개학 여부 등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