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벽배송 소고기서 벌레…쿠팡 측 “다른 상품엔 문제없어”

새벽배송 소고기서 벌레…쿠팡 측 “다른 상품엔 문제없어”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3-30 17:23
업데이트 2020-03-30 18: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독자제공
독자제공 연합뉴스
쿠팡 “진심으로 사과…다른 상품엔 문제없어”
“제조·유통 과정 파악 중”


쿠팡에서 구매한 소고기에서 벌레가 나왔다는 소비자 주장에 쿠팡 측이 “불편을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30일 전했다.

소비자 A씨는 지난 25일 쿠팡 로켓배송으로 미국산 시즈닝 소고기 제품 2팩을 구매했다. 해당 제품은 진공 포장 상태로 판매된다.

새벽 배송으로 제품을 배송받은 A씨는 고기를 구워 먹으려다 고기 속에서 벌레를 발견했다고 말했다.

A씨는 “구매한 2팩 중 1팩은 그대로 남아있으니 회수해 원인을 조사해달라고 했지만, 쿠팡 측에서는 회수가 불필요하다며 제품을 그냥 폐기해달라고 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먹는 제품에서 벌레가 나왔는데 단순히 환불만 하고 말 게 아니라 잠시라도 판매를 중단하고 원인을 조사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쿠팡 측은 30일 해당 제품을 회수해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조사를 위한 고객 개인정보 동의 여부가 지연되면서 문제 제품의 회수가 다소 늦어졌다”며 “고객이 26일 이상을 발견해 쿠팡에 항의했고, 당일 환불처리를 했다. 동일 품목에 대해 전량 판매를 중지하고 조사를 한 뒤 문제가 없음을 확인하고 판매를 재개했다”고 설명했다.

쿠팡 측은 외부 전문기관에 해당 제품 조사를 의뢰해 문제의 원인을 밝힐 계획이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