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울산안전체험관 8일부터 재개

울산안전체험관 8일부터 재개

박정훈 기자
박정훈 기자
입력 2020-05-07 09:42
업데이트 2020-05-07 09: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홈페이지 사전예약, 소규모 입장 제한

이미지 확대
8일부터 운영을 재개하는 울산안전체험관.
8일부터 운영을 재개하는 울산안전체험관.
울산안전체험관이 운영을 재개한다.

울산소방본부는 코로나19 사태로 지난 2월부터 운영을 중단했던 울산안전체험관과 이동안전체험차량을 8일부터 재개한다고 7일 밝혔다.

울산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들 시설의 운영 재개는 코로나19에 대한 정부 지침이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됨에 따른 것이다.

다만, 대면 서비스를 줄이기 위해 당분간 울산소방본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이동안전체험차량은 전화 예약도 가능하다.

또 체험 때 회당 정원을 기존 20명에서 10명 이내 소규모 그룹으로 제한하고, 체험 그룹별 간격을 1m 이상 유지하는 등의 지침을 마련했다. 방문객 전원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입장 시 발열 검사를 받아야 한다.

이와 함께 울산소방본부는 체험 전·후 방문객 손 소독, 1일 1회 이상의 환기와 내부 소독, 방문객 감염 관리 사전 교육 등을 통해 방역 관리를 할 방침이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정부 지침에 맞춰 체험관을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체험관 방문 시엔 마스크 착용과 발열 검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울산 박정훈 기자 jhp@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