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경기 등 오후 4시부터 천둥·번개 동반한 강한 비

서울·경기 등 오후 4시부터 천둥·번개 동반한 강한 비

김태이 기자
입력 2020-05-18 16:02
업데이트 2020-05-18 16: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천·파주·고양·김포 등지에 호우주의보

이미지 확대
갑자기 쏟아지는 비
갑자기 쏟아지는 비 18일 오후 인천 중구 운서동에서 시민이 갑자기 쏟아지는 비를 피하기 위해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2020.5.18.
뉴스1
서울·경기 등에서 오후 4시 이후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은 18일 오후 3시 10분 기준 서해상에서 남북으로 천둥·번개를 동반한 매우 발달한 구름대가 시속 45km의 속도로 동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울·경기, 충남은 오후 4시부터 전라도는 오후 5시부터 시간당 4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비 구름대는 남북으로 길게 발달했으나 동서 간의 폭이 좁아 강수의 지속시간은 3∼5시간으로 짧겠다고 예측했다.

비가 내리는 동안에는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공사장 간판과 같은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아울러 서해안은 퇴근 이전, 내륙은 퇴근을 전후해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교통안전과 강한 강수로 인한 돌발적인 피해에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부 지방과 경북 내륙에는 지역에 따라 우박이 떨어질 수 있어 낙과나 농작물 피해 예방에도 미리 신경 쓸 것을 주문했다.

기상청은 경기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인천광역시 및 강화군에 호우주의보를 발령했고 이외 지역에도 호우 특보를 발표할 가능성이 있으나 특보 지속시간은 길지 않을 전망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