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학 중 처음” 건국대, 코로나에 ‘2학기 등록금 감액’

“대학 중 처음” 건국대, 코로나에 ‘2학기 등록금 감액’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6-15 12:23
업데이트 2020-06-15 14: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건국대학교 캠퍼스 건국대 제공/뉴스1
건국대학교 캠퍼스
건국대 제공/뉴스1
‘학습권 침해, 교내 시설 사용불가’ 보상

건국대학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해 학습권을 침해당했다는 학생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2학기 등록금을 감액해주기로 했다. 최종 금액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 중이다.

건국대와 총학생회는 올해 4월부터 8차에 걸친 ‘등록금심의소위원회’를 열고 학생들의 등록금 환불 요구에 따른 대응 방안을 논의해왔다.

건국대는 1학기 재학생인 1만5000여명(서울캠퍼스 학부생 기준)을 대상으로 2학기 등록금의 일정 비율을 감면해주기로 했다.

코로나 사태 이후 대구 지역 일부 대학에서 재학생들에게 특별장학금을 현금으로 지급한 사례가 있긴 하지만 등록금을 감액하기로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건국대학교 총학생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학습권 침해, 교내 시설 사용 불가 등의 피해가 있었다고 보고 대학본부에 등록금 부분 환불을 요구해왔다.

건국대학교의 이번 결정은 다른 대학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정상적인 수업 진행 및 교내 시설 이용이 어려워지면서 다수 대학에서는 학생들이 등록금 환불을 요청하고 있다.

건국대학교 관계자는 “대학본부와 총학생회가 참여하는 등록금심의소위원회에서 2학기 등록금 감액에 대해 합의했으나 그 비율에 대해서는 합의가 이뤄지지 않아 계속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