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가 기른 감자로 감사마음 전해요”…여주 이포초 하호분교 어린이들, 방역 공무원들에 감자 전달

“우리가 기른 감자로 감사마음 전해요”…여주 이포초 하호분교 어린이들, 방역 공무원들에 감자 전달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0-07-04 10:36
업데이트 2020-07-04 1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교생 32명 미니분교...“누군가의 도움으로 편하게 생활 감사” 손편지도.

이미지 확대
여주시 이포초 하호분교 학생대표 신정연(앞줄 왼쪽 첫번째),강민준(앞줄 왼쪽 두번쩨) 어린이가 여주시를 방문해 32명 전교생들이 기르고 수확한 감자와 손편지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여주시 제공
여주시 이포초 하호분교 학생대표 신정연(앞줄 왼쪽 첫번째),강민준(앞줄 왼쪽 두번쩨) 어린이가 여주시를 방문해 32명 전교생들이 기르고 수확한 감자와 손편지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여주시 제공
“직접 키워보니까 감자가 저절로 자라는게 아니라 누군가의 손길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됐어요. 감자를 캐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우리를 위해 일하시는 분들에게 나눠드리고 고마움을 표시하게 돼 기뻐요. 내년에도 감자를 재배해서 나눠드리고 싶어요.” (신정연·5학년)

경기 여주시 이포초등학교 하호분교 어린이들이 직접 기르고 수확한 감자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애쓰는 여주시 여러 기관에 전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난 2일 이포초 하호분교장인 최형 교사와 학생대표 강민준, 신정연 어린이가 여주시 평생교육과 혁신교육팀과 금사면 등을 방문해 32명의 전교생들이 기르고 수확한 감자를 전달했다.

하호분교는 여주시와 교육청 협력으로 진행되는 혁신교육지구사업 일환으로 펼치는 학교 텃밭교육에서 2020년 하호분교 특산물로 감자를 선정하고 학생들이 직접 재배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선생님들이 감자를 심고 아이들이 등교개학하면서 잡초도 뽑고 물도 주고 하면서 감자를 키웠다. 학생들을 상대로 감자 브랜드 공모를 받았고 ‘하호라서 감자합니다!’라는 브랜드가 탄생했다.

학생들은 올해 첫 수확한 감자를 매일 아침 학교방역을 해주는 금사면을 비롯해 교육청, 하호보건지소, 금사소방서 등을 순회하며 학생들이 직접 쓴 손편지와 함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달했다.

강민준(6학년) 군은 “우리 하호 학생들이 열심히 키운 감자가 많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뿌듯했고 감자를 키우는 내내 즐거웠다” 고 말했다.

최형 분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가 이렇게 평범한 생활을 할 수 있는것도 누군가의 도움이 있기에 가능하다는 것을 아이들도 알게 되었고 감자를 수확한 김에 주변분들에게도 선물을 해드렸으면 한다는 학생들의 의견이 있어 얼마 안되는 양이지만 함께 나누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곽호영 금사면장은 “고사리손으로 써 내려간 감사 편지를 보며 너무 고맙고 감동했다”며 “학생들의 사랑이 담긴 감자를 금사면 ‘채움 나눔 냉장고’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포초 하호분교는 전교생 32명의 작은 학교로 모내기, 벼베기, 쌀떡해먹기 등 논생명태생교육, 학교텃밭교육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체험학습을 실시해 획일화된 교육에서 벗어나 따뜻한 마음을 키우는 인성교육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