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치킨계 다주택자 호식이 두 마리 치킨 규제해야” 풍자 국민청원

“치킨계 다주택자 호식이 두 마리 치킨 규제해야” 풍자 국민청원

최선을 기자
입력 2020-07-15 14:27
업데이트 2020-07-15 14: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서민은 한 마리 먹어…‘일시적 2치킨’ 징벌”
부동산 규제 풍자 하루 만에 1만 3000명 동의


“저희 같은 불쌍한 서민들이 폭등하는 닭값에 치킨 한 마리 못 먹는 것은 모두 ‘호식이 두 마리 치킨’ 같은 다치킨자들의 책임입니다.”

다주택자를 겨냥한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잇따르는 가운데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이를 풍자하는 글이 올라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4일 ‘치킨계의 다주택자 호식이 두 마리 치킨을 규제해주세요’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이 글은 주택을 ‘치킨’에 비유하며 현재 상황을 풍자했다. 다주택자는 ‘다치킨자’, 일시적 2주택자는 ‘일시적 2치킨’에 비유했다.

해당 글은 청원이 올라온 지 하루가 지난 15일 오후 2시 현재 1만 3000명이 동의한 상태다.

청원인은 “국민들 모두 서민답게 치킨 한 마리씩을 시켜 먹는데 호식이 두 마리 치킨은 소위 돈 좀 있다는 자본가들이 한 번에 두 마리씩 맛있는 치킨을 시켜 먹음으로써 제한된 생닭의 물량을 빼앗아 닭의 시세를 올리고 한 달에 한 번 치킨을 시켜 먹을까 말까 한 서민들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주니 이야말로 적폐가 아니고 무엇이냐”고 꼬집었다.

이어 ‘호식이 두 마리 치킨’을 규제해 달라면서 “정녕 그래도 두 마리의 치킨을 팔겠다면 일시적 2치킨의 경우엔 한 마리를 다 먹은 후 나머지 한 마리를 1시간 내 다 먹지 못할 시 오이피클과 치킨무는 물론 다리뼈 끝에 오돌뼈까지 양도세로 징벌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부가 집을 처분하며 새로 구매하는 ‘일시적 2주택자’에게 일정 기간 내 기존 집을 처분해야 한다는 규제를 시행한 점을 비꼰 것이다.

청원인은 “조정지역 내에서 감히 치킨을 두 마리나 먹을 시 다리를 뜯으면 날개를, 날개를 뜯으면 어깨봉을, 퍽퍽한 가슴살을 뜯으면 목을 보유세로 뜯어내 사회적 평등을 이뤄 달라”면서 “은퇴한 어르신이 비싼 메뉴를 드시려 하거든 아예 밥그릇 자체를 종부세 명목으로 박살내 달라”고 풍자하기도 했다.

정부의 계속되는 부동산 규제를 풍자한 이 글에 대해 “사이다 비유”, “최고의 명문”, “똘똘한 1닭 추천 해달라” 등의 반응이 나왔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