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휴가철, 감염 위험성 높아”...‘파티 게스트하우스’ 등 방역조치 강화

“휴가철, 감염 위험성 높아”...‘파티 게스트하우스’ 등 방역조치 강화

임효진 기자
입력 2020-07-27 09:27
업데이트 2020-07-27 09: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중대본 회의에서 발언하는 박능후 장관
중대본 회의에서 발언하는 박능후 장관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이 27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오른쪽은 김강립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 2020.7.27 연합뉴스
여름 휴가철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감염 위험이 높은 ‘파티 게스트하우스’ 등 유흥업소에 대한 방역 조치가 강화된다.

27일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중대본 회의에서 “본격적인 휴가 시즌에는 불특정 다수가 접촉하는 만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위험이 커진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클럽과 감성주점, 헌팅포차 등 기존 고위험 유흥시설뿐 아니라 최근 문제가 되는 파티 게스트하우스 등 감염위험이 높은 시설에 대해서도 이용인원 제한이나 사전예약제 운영 등 추가적인 방역강화 조치가 적극적으로 취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파티 게스트하우스는 음식점 영업신고 없이 파티 장소와 주류 등을 제공하는 숙박시설로, 휴가철을 맞아 전국에서 성업 중이다.

또한 박 1차장은 코로나19가 빠르게 재확산되는 상황을 언급하면서 “개방성을 유지하면서도 해외유입 확진자를 최소화하도록 관리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해외 상황을 철저히 평가·분석해 방역 강화 및 추이감시 국가 추가지정 등을 통해 해외유입을 보다 철저히 관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