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립청소년시설 2021년 학교단체 사전예약 운영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립청소년시설 2021년 학교단체 사전예약 운영

김태이 기자
입력 2020-11-12 14:20
업데이트 2020-11-12 14: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이 청소년에게 다양한 청소년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5개 국립청소년시설의 2021년 학교단체 수련활동 사전예약을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사전예약은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통합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국립청소년시설별로 학사일정에 맞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5개 국립청소년시설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진흥원은 20일까지 신청된 학교를 대상으로 공평한 기회 제공을 위해 심사를 거쳐 2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사전예약신청과 함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과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하는 학생임원수련회 및 동아리 리더 등을 위한 리더십 캠프(1박 2일)도 사전예약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김전승 활동사업이사는 “청소년이 학교단체 수련활동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창의력 향상과 역량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국립청소년시설은 앞으로도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국립청소년시설에서 역사·문화, 아웃도어, 항공우주, 농생명과학, 해양과학 등 다양한 테마로 청소년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안전한 청소년활동을 위해 국가가 인증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