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라대학교, LINC+사업 산학협력 PBL 성황리에 종료

한라대학교, LINC+사업 산학협력 PBL 성황리에 종료

김태이 기자
입력 2020-11-12 16:42
업데이트 2020-11-12 16: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라대학교(총장 김응권) LINC+사업단(단장 서현곤 교수)은 지난 5일 산학협력 PBL의 최종발표회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산학협력 PBL은 LINC+사업에서 처음 진행한 프로그램으로 기업의 애로사항을 참여 학생들의 아이디어 기획을 통해 팀제로 문제를 해결하는 산학이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는 교과/비교과 프로젝트형 문제해결학습이다.
올해 초 1월 교육과정 운영 협약기업 협력 교류회를 통해 처음 프로그램에 대한 논의와 사업단 및 참여교수들이 현장답사를 진행하였고, 3월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들을 논의하였다. 그리고 8월 23일~25일 산학협력 캡스톤디자인 교과를 운영하면서 본격적으로 가동되었고, 이번 11월 5일 최종발표를 통해 대안을 도출하였다.

최종발표회에서 최우수상(세인트포 사장상)은 The Saint ball On The Green을 주제로 한 3조(윤서현 외 4명)가, 우수상(한라대학교 총장상)은 Saint Island 주제로 한 5조(차동현 외 5명)가 수상을 비롯하여 전체 참여학생들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이번 첫 산학협력 PBL의 협약기업은 한라그룹 제이제이한라 세인트포(대표 남규환)로 제주도에서 골프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세인트포 내의 유휴부지 활성화 방안과 김녕리 지역연계사업 및 관광콘텐츠 개발을 미션으로 부여하였다.

총 31명의 학생이 참여하였고 전체 전공이 융합되어 팀을 구성하였다. 경영사회대학과 공과대학의 전공지식 융합을 통해 협약기업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였다.

남규환 세인트포 대표는 “세인트포에 돌아가는 대로 즉시 이번 PBL을 통해 학생들이 제안한 참신한 아이디어들을 집중 검토하여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응권 한라대학교 총장은 “이번 산학협력 PBL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중심의 프로젝트를 기획하면서 한층 더 사회맞춤형 인재로 발돋움하는 기회였으면 한다”라고 말했으며 서현곤 LINC+사업단장은 “이번 산학협력 PBL을 통해 세인트포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참여 학생뿐만 아니라 다른 협약기업에도 프로그램을 적용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