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라대 대학일자리센터, 안양대와 업무 협약 체결

한라대 대학일자리센터, 안양대와 업무 협약 체결

김태이 기자
입력 2021-02-03 17:27
업데이트 2021-02-03 17: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라대학교(총장 김응권)는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와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의 원활한 운영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지난 2일 한라대학교에서 체결된 업무 협약식에는 한라대 대학일자리센터 석부길 센터장과 안양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 김현태 팀장을 비롯한 1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양 대학의 대학일자리센터가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여 다각적인 취업서비스를 지원할 것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 대학일자리센터의 원활한 유지 및 운영 ▲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통한 창의적인 인재 양성 ▲ 기타 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 등이 있다.

한라대학교 석부길 센터장은 “양 대학의 이번 교류 협력을 통해 지역과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는 대학으로 발전하고, 새롭게 도약하는 기회가 되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으며, 안양대 대학일자리본부 김현태 팀장은 “경직된 교육 시스템 속에서 청년들이 보다 많은 교육과 도전을 할 수 있도록 대학 간 담을 허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전했다.

한라대는 2018년 대학일자리센터 개소식을 하였고, 올해 사업 4년차로 폭넓은 진로탐색지원, 맞춤형 진로 선택 지원, 구직활동 지원, 취업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재학생 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의 진로와 취·창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