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그랜드조선 제주 사우나에서 신혼부부 알몸 노출 [이슈픽]

그랜드조선 제주 사우나에서 신혼부부 알몸 노출 [이슈픽]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2-16 12:07
업데이트 2021-02-16 12: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박에 80만원…신혼여행이 최악의 기억”
호텔 “운영상 실수, 상시 블라인드칠 것”

그랜드조선 제주.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그랜드조선 제주.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지난달 정식 개관한 5성급 호텔 ‘그랜드조선 제주’에서 투숙객의 알몸이 노출돼 논란이 되고 있다. 사우나와 샤워실 일부 유리창에 미러 코팅이 돼 있지 않아 외부에서 내부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논란이 되자 호텔은 운영상의 실수라며 상시 블라인드를 치겠다고 밝혔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전날 한 온라인 사이트에는 “제주 5성급 호텔 사우나에서 알몸이 노출됐다”는 내용이 담긴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신혼여행으로 제주를 방문, 제주에 새로 생긴 5성급 호텔 스위트룸에 투숙했다가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다.

작성자는 사우나 내부가 외부에서 보인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고 호텔 측에 항의했다. 사우나 샤워실과 화장실 유리창에 미러 코팅이 돼 있지 않아 알몸으로 샤워를 하고 화장실을 이용하는 모습이 외부에 노출됐다 게 핵심이다. 사우나 이용객 가운데 미성년자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작성자는 “마지막 날 산책을 하다 사우나쪽을 보니 외부에서 내부가 보인다는 점을 알게 됐다. 사우나 내부의 온도계 글씨까지 보이더라. 직접 찍은 사진을 보여주며 호텔측에 항의하자 저희가 이용한 시간에만 이틀 연속 ‘실수로’ 올려두었다는 말도 안 되는 변명을 했다”고 주장했다.

호텔 측의 미흡한 대처는 투숙객을 더욱 분노하게 했다. 작성자는 “지배인은 설 연휴라 휴가를 갔다. 설 연휴가 끝날 때까지 전화 사과도 없었다. 작성자를 포함한 투숙객들은 호텔에 항의했지만 호텔 측에서는 영업방해로 경찰을 불렀다”며 황당함을 토로했다.
작성자가 찍은 호텔 창. 네이트 판 갈무리
작성자가 찍은 호텔 창. 네이트 판 갈무리
작성자는 “행복으로 가득해야 할 신혼여행이 최악의 기억이 됐다”며 “1박에 80만원이 넘는 돈을 내고 아내와 남들이 보는 앞에서 화장실을 이용했고 수 많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알몸으로 샤워하는 수모를 당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당 호텔 사우나를 이용했던 다른 분들은 피해 사실조차도 모르고 있었다. 호텔측에선 투숙객들에게 해당 내용 공지할 것을 거부했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조선호텔앤리조트 측은 “그랜드 조선 제주 신관 사우나에는 유리 차단 코팅과 블라인드가 설치돼 기상상황·시간대에 따라 블라인드를 함께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었다”며“운영상의 실수로 사우나 내 일부 공간에서 블라인드를 내리지 않아 미비했었던 부분이 파악이 됐으며 상시 블라인드를 내려 운영하는 것으로 즉시 변경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실제 고객과 함께 신관 전 위치에서 전수 조사를 실시 했으며 경찰 동반 조사를 통해 cctv 확인을 진행했고, 우려했었던 피해는 다행히 없었던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 안전과 편의를 위해 세심한 현장 운영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