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기 소주 한병 더”…영업제한 조금 풀렸다고 술집 ‘북적’

“여기 소주 한병 더”…영업제한 조금 풀렸다고 술집 ‘북적’

박정훈 기자
박정훈 기자
입력 2021-02-16 14:24
업데이트 2021-02-16 14: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부 취객들 턱스크에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안 해 ‘불안’

이미지 확대
9시 지난 잠실새내 거리
9시 지난 잠실새내 거리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2단계로 완화된 15일 오후 9시경 서울 송파구 잠실새내역 인근 거리에 위치한 가게 간판들이 밝게 켜져 있다. 이날부터 수도권 식당과 카페의 영업시간 제한은 오후 9시에서 10시로 1시간 늦춰진다. 2021.2.15
연합뉴스
“여기 소주 한 병 더 주세요.”, “손님, 잠시만 줄을 서서 기다려 주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비수도권의 음식점과 호프집 등에 영업제한이 풀리면서 부산 서면·대학로와 울산 삼산동 일원에는 간만에 자유를 만끽하려는 젊은이들로 붐볐다.

16일 밤 부산 서면과 대학로 일원의 술집 골목에는 평일 저녁 몰려든 손님들로 북적였다. 젊은 직장인과 대학생 등 시민들이 음식점 영업제한 해제로 들뜬 모습을 보였다. 김모(26)씨는 “밤 10시까지 영업하는 감성포차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삼겹살 집에서 소주를 마시고 있다”며 “일부 감성포차는 거리두기나 마스크 착용이 제대로 안 돼 불안하다”고 말했다.

또 부산 전포동의 한 유명 포차는 손님들의 긴 줄 서기로 초저녁부터 붐볐다. 일부 취객은 입장을 위해 줄을 서면서 담배를 피우고 침까지 뱉어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아예 마스크를 벗고 활보하는 추태도 보였다.

울산 최대 번화가인 삼산동 일원 유흥가 골목도 사람들로 붐볐다. 일부 고깃집에는 초저녁부터 손님들이 몰려들면서 북적였다. 반면 노래주점, 룸카페 등은 대체로 한산했다. 노래방 업주 이모(58)씨는 “영업이 10시까지 연장됐지만, 2차를 오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말했다.

전남 순천의 번화가인 조례동 수산시장 인근 술집과 식당도 이날 밤늦은 시간까지 손님들로 북적였다. 서모(30)씨는 “술집 입장을 40분 정도 기다리고 있다”며 “손님들이 많아 혹시나 하는 불안감도 크다”고 말했다.

영업규제 완화조치로 손님들이 몰리면서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도 나오고 있다. 울산에 사는 주부 박모(55·여)씨는 “자영업자들의 생존을 위해 영업규제 완화는 필요하지만, 자칫 코로나 재확산으로 이어질까 걱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음식점과 달리 유흥주점 등 6종의 유흥시설은 여전히 오후 10시까지 영업을 제한하면서 한산했다. 유흥주점 종업원 박모(26)씨는 “영업시간 제한이 일부 풀렸는데도 초저녁에 손님이 아예 들지 않았다”며 “밤 10시를 갓 넘긴 시간대에 몇몇 손님이 술을 마실 수 있는지를 물었으나 거절했다”고 말했다.

울산 박정훈 기자 jhp@seoul.co.kr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