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윤영덕 의원 특별방역기간에 단체 산행 빈축

민주 윤영덕 의원 특별방역기간에 단체 산행 빈축

임송학 기자
임송학 기자
입력 2021-05-30 13:50
업데이트 2021-05-30 13: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 의원 당원 30여명과 분적산 산행하고 식사

질의하는 윤영덕 의원/연합뉴스
질의하는 윤영덕 의원/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윤영덕 의원이 특별방역기간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무시하고 당원들과 단체로 산행을 다녀와 빈축을 사고 있다.

30일 광주 남구 등에 따르면 윤 의원은 전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남구 노대동 분적산에서 당원 30여명과 함께 산행하는 ‘분적산 생태 기행’ 행사를 가졌다.

이들은 숲 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설명을 들으며 분적산을 산행했다.

윤 의원 등은 식사 시간에 10여명씩 둘러앉아 마스크를 벗고 도시락을 먹으면서 담소를 나누기도 했다.

이 모습을 본 일부 주민들은 “방역 수칙을 위반한 것 아니냐”고 지적했지만, 참석자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식사와 산행을 이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주민들은 “자영업자들은 특별방역기간에 영업이 금지·제한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누구 보다 솔선수범해야 할 국회의원이 단체로 산행을 하고 식사를 함께한 것은 적절한 처신이 아니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야외 행사의 경우 공적인 목적의 경우 99명까지 허용되지만, 숲 해설을 들으며 산행을 하는 것을 공적인 목적의 행사라고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윤 의원측은 “오랫동안 코로나19 때문에 당원 행사를 거의 못 했는데 이번에 재·보궐 선거의 민심을 듣기 위해 방역 수칙을 위반하지 않는 선에서 행사를 진행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다시 한번 방역 지침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었는지 확인해보겠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이달 들어 하루 두 자릿수 확진이 지속되자 감염 고리를 차단하기 위해 지난 17일부터 이날까지 특별방역주간을 지정하고 사적 모임 금지와 영업금지·제한, 체육 활동 동호회 금지 등 조치를 하고 있다.

광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