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ISDI, 충북지역 학생과 함께하는 ICT분야 진로탐방교육 추진

KISDI, 충북지역 학생과 함께하는 ICT분야 진로탐방교육 추진

김태이 기자
입력 2021-06-10 14:26
업데이트 2021-06-10 14: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ISDI, “충북지역 학생과 함께하는 제2회 ICT분야 진로탐방교육” 특강
KISDI, “충북지역 학생과 함께하는 제2회 ICT분야 진로탐방교육” 특강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원장 권호열)은 KISDI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충북지역 학생과 함께하는 ICT분야 진로탐방교육을 실시하였다. 본 진로탐방교육은 KISDI가 주최하고, 극동대, 충북혁신도시발전추진단 등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며, 음성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는 고교학점제와 연계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진로탐방교육은 총 5차수 이상으로 구성하였으며, 9일에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12일 첫 행사에 이어 두 번째 행사이다. 2025년도 고교학점제 본격시행에 앞서 선제적으로 지역사회 학생들에게 ICT관련 심화교육을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인재양성 및 지역발전에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KISDI, “충북지역 학생과 함께하는 제2회 ICT분야 진로탐방교육” 단체사진
KISDI, “충북지역 학생과 함께하는 제2회 ICT분야 진로탐방교육” 단체사진
이번 진로탐방교육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이해’, ‘해킹보안 전문가 진로 탐색’, ‘융복합시대 인재의 요건’ 등을 주제로 전문가와 학생들이 함께 토론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참여 학생 중 한 명은 “이번 강의를 통해 과거의 실패가 성공을 위한 밑거름이 된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감을 얻게 되었으며, 꿈을 이루기 위해 막막했던 상황에서 진로탐방교육을 통해 목표설정을 구체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소감을 전달하였다.

지역사회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에 대한 꿈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의 미래직업, ICT 분야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제공하고, 심층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도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