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 날씨에 고려대 과잠 입고…” 배달원에 막말한 남성 논란[이슈픽]

“이 날씨에 고려대 과잠 입고…” 배달원에 막말한 남성 논란[이슈픽]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8-30 10:25
업데이트 2021-08-30 10: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배달노동자에게 폭언 퍼붓는 영상 공개
고려대 과잠으로 추정되는 옷 입고 있어

고려대 과잠으로 추정되는 옷을 입고 배달노동자에게 폭언한 남성. SBS 보도 캡처
고려대 과잠으로 추정되는 옷을 입고 배달노동자에게 폭언한 남성. SBS 보도 캡처
고려대학교 대학생으로 추정되는 한 남성이 배달노동자에게 폭언을 퍼붓는 영상이 공개되면서 온라인상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해당 남성은 고려대 과잠(대학교 과 점퍼)으로 추정되는 옷을 입고 있었다.

29일 SBS 보도에 따르면 지난 17일 배달노동자 A씨와 대학생으로 보이는 남성 B씨가 서울 마포구의 한 오피스텔에서 엘리베이터를 함께 탔다.

B씨가 전화통화를 하다 마스크를 턱 밑으로 내리자 이를 본 A씨는 “저기 죄송한데, 마스크 쓰고…”라며 마스크를 제대로 써달라고 정중히 요청했다. 그러자 갑자기 흥분한 B씨는 “못 배운 XX가”라며 막말을 퍼부었다.

이어 B씨는 배달 중인 A씨를 따라가며 “제대로 (마스크) 올리세요. 지금 감염되실 수도 있으니까”라며 “그러니까 그 나이 처먹고 나서 배달이나 하지, XX XX야”라며 소리를 질렀다. B씨는 “일찍 죽겠다. 배달하다 비 오는 차에”라는 말까지 했다.

A씨는 B씨의 폭언이 배달을 마치고 돌아갈 때까지 계속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배달 중 여러 일을 겪어 봤지만, 아들뻘 학생의 폭언은 큰 충격이었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이 공개된 후 네티즌들은 B씨가 당시 고려대의 영문명인 ‘KOREA’와 고려대를 상징하는 동물 ‘호랑이’가 그려진 자주색 점퍼를 입은 점에 주목했다. 네티즌들은 “이 날씨에 과잠 입고 대단하다”, “진짜 고대생 맞냐, 과잠만 고대 아닌지”, “‘민족 고대’도 옛말이다”라며 비난하고 있다. 고려대 익명 커뮤니티에도 “배달하시는 분께 마스크 쓰라는 말 들었다고 쌍욕 퍼부은 거 과잠 입은 채로 녹화됐다.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라고 비판하는 글이 올라왔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