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춘천 옛 강촌역사 지역사회 합작 ‘마을공방’으로 탈바꿈

춘천 옛 강촌역사 지역사회 합작 ‘마을공방’으로 탈바꿈

조한종 기자
입력 2021-09-09 09:01
업데이트 2021-09-09 09: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촌역사 전경. 춘천시 제공
강촌역사 전경. 춘천시 제공
1970~1980년대 젊은이들의 추억의 장소인 옛 강촌역사가 공방으로 재탄생한다.

9일 춘천시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2억원을 들여 강촌역사 리모델링을 끝내고 다음달부터 지역주민들의 공방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역사의 1층 일부 공간은 공방 작업실로 사용하기 위해 보수공사를 마쳤고, 2층은 전시공간으로 꾸몄다. 건물이 낡아 벽면도 새롭게 도색했다.

옛 강촌역사가 리모델링을 마무리 하면서 주민들 위주로 이뤄지고 있는 강촌공방 사업도 속도를 낼 전망이다. 지금까지 강촌지역 주민들은 현재 강촌역 맞은편에 있는 ‘상상중심 구구리공방’에 모여 도자기 등을 제작하고 있다. 최근에는 공공화장실에 걸 모자이크 작품을 만들고, 지역 명물이 된 청보리 새싹을 담을 용기 100개도 직접 제작했다. 옛 강촌역사로 공방을 옮기면 주민들이나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주민들이 만든 작품도 전시하며 지역의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겠다는 복안이다.

이번 옛 강촌역사 리모델링은 지역 언론과 주민,지자체가 협심해 결실을 보았다. 강촌 주민들은 지난 2019년 강우현 탐나라상상그룹 대표와 인연을 맺어 주민들에게 도자기 제작법을 알려줬고, 장기적인 침체로 실의에 빠져 있는 강촌지역 주민들에게 희망이 됐다.

춘천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