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학·기업 손잡고 지역인재 양성… 울산대·7개 기업 ‘협약’

대학·기업 손잡고 지역인재 양성… 울산대·7개 기업 ‘협약’

박정훈 기자
박정훈 기자
입력 2022-01-06 13:23
업데이트 2022-01-06 13: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울산시청.
울산시청.
대학과 기업이 손잡고 지역인재 양성에 나선다.

울산시는 6일 울산대, 울산·경남 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 7개 기업과 지역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자체-대학 협력 기반 지역혁신사업 가운데 울산대에서 추진하는 ‘미래 모빌리티’와 ‘저탄소 그린에너지’ 분야의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는 울산시, 울산대, 총괄운영센터, 현대중공업, 현대건설기계, SK에너지, 롯데케미칼, 금호석유화학, 태광산업, 한주 등 7개 기업이 참여한다.

협약 내용은 지역 인재 양성과 채용 확대, 교육과정 개발 및 신기술 개발 공동협력 등이다. 또 참여 기업은 산업체 전문 인력 활용과 인턴십 제공에 협력하고, 대학은 기업 맞춤형 커리큘럼 운영과 실습 기자재 등 연구 기반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현대중공업은 울산대와 8주간의 인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고, 금호석유화학과 현대건설기계도 각각 인턴 프로그램과 전공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어려운 시기에 지역 청년들이 기업의 실무 교육을 경험하고, 더 많은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산 박정훈 기자 jhp@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