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남도정 상담 ‘경남 민원콜센터‘ 5월 개소...이름은 공모로 선정

경남도정 상담 ‘경남 민원콜센터‘ 5월 개소...이름은 공모로 선정

강원식 기자
입력 2022-02-14 14:03
업데이트 2022-02-14 1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남도는 도정 업무 전반에 대한 상담업무를 전담하는 ‘경남 민원콜센터’를 오는 5월 개소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경남도기록원 2층에 설치되는 경남민원콜센터
경남도기록원 2층에 설치되는 경남민원콜센터
경남 민원콜센터는 창원시 의창구 경상남도 기록원 별관 2층 공간을 리모델링해 설치한다.

민원콜센터에는 전문 상담사 6명과 공무원 2~3명이 평일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 까지 근무하며 민원전화를 받아 상담을 한다.

경남 민원콜센터는 기존에 도청으로 민원 전화를 하면 교환실에서 담당 공무원에게 연결하는 역할에서 벗어나 전문 상담사와 공무원이 직접 받아 맞춤형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전화 상담을 한다.

경남도는 민원콜센터가 문을 열면 민원인들이 도정에 대한 궁금한 내용을 전화상담을 통해 즉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경남도는 개소를 앞둔 경남 민원 콜센터 명칭을 도민 모두가 공감하는 이름으로 짓기 위해 명칭 공모를 한다.

오는 25일까지 도민 누구나 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명칭 응모를 하면 된다. 한 사람이 여러개 명칭을 제안할 수는 있지만, 시상은 최상위 입상작 1개만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에 대해 지역성·상징성·창의성·친근성·발음용이성 등을 심사해 당선작 3개를 선정하고 최우수 70만원, 우수 20만원, 장려 10만원의 시상금을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최영호 경남도 행정과장은 “이번에 새로 문을 여는 경남도 민원 콜센터가 경남도민은 물론 온 국민이 이용하는 소통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