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철원 ‘궁예 태봉국 테마파크’ 올 상반기 개장

철원 ‘궁예 태봉국 테마파크’ 올 상반기 개장

조한종 기자
입력 2022-02-22 11:06
업데이트 2022-02-22 11: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후삼국시대 
철원군 민통선 내에 조성중인 ‘궁예 태봉국 테마파크’가 올 상반기에 완공된다. 철원군 제공
철원군 민통선 내에 조성중인 ‘궁예 태봉국 테마파크’가 올 상반기에 완공된다. 철원군 제공
태봉국의 도읍지 모습을 재현한 ‘궁예 태봉국 테마파크’가 올 상반기 완공돼 일반인들에게 개방된다.

철원군은 22일 국비와 강원도비 등 122억원을 들여 민간인통제구역인 철원읍 홍원리 일대 3만 6919㎡ 부지에 태봉국 역사체험관 등을 조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태봉국 테마파크가 들어설 민통선 내 주변에는 월정리역과 철원두루미관, 평화문화광장 등이 있어 테마파크 개장시 DMZ평화관광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게 된다. 테마파크에는 태봉국 역사체험관과 궁예선양관, 태봉국 철원성 미니어처, 궁예정원 등 휴양문화시설과 방문자센터가 들어선다. 올 4월쯤 전시 연출 및 시범운영에 들어가고, 상반기 이전에 테마파크를 개관할 예정이다. 당초 지난해 말 준공 계획이었지만 착공과 실시계획 인가 등이 늦어지면서 공기가 올해 상반기까지 연장됐다.

한편 태봉국 테마파크가 조성되는 곳은 철원 민통선 내 경원선 월정리역 인근으로 올해 상반기에 완공될 철원역사공원과 소이산 모노레일과 함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해 DMZ평화관광의 핵심 탐방지로 각광 받을 전망이다.

문성명 철원군 관광기획개발실장은 “태봉국 테마파크가 완공되면 기존의 평화·안보관광지 등과 연계된 DMZ 평화관광 코스를 개발할 방침이다”며 “철원에 실존했던 태봉국을 상징하는 만큼 남북관계 개선시 철원성 발굴 및 복원 방안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