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명공대위, 4개 정당에 ‘구로차량기지 이전 반대’ 입장문 전달

광명공대위, 4개 정당에 ‘구로차량기지 이전 반대’ 입장문 전달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2-02-22 23:01
업데이트 2022-02-22 23: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기 광명시민을 비롯해 광명시 정치권이 총출동해 서울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을 반대하고 있다. 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민을 비롯해 광명시 정치권이 총출동해 서울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을 반대하고 있다. 광명시 제공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반대 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는 4개 주요 정당 중앙당사와 대선캠프를 방문해 이전 반대 입장문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공대위는 전날 전달한 입장문에서 “구로차량기지 이전은 구로구 민원을 광명시에 전가할 뿐 공공성이 있거나 지자체간 형평성을 고려한 사업도 아니다”며 공식적인 이전사업 철회를 촉구했다.

공대위는 또 “광명시민과 제대로 된 협의조차 없는 이번 사업은 민주주의와 지방분권, 시민 주권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므로 3차 서명운동 전개와 중앙부처 항의 방문 등 광명 이전 반대 활동을 계속 펼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대위는 추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구성되면 다시 방문하겠다는 뜻을 각 정당 관계자에게 전했다.

정부는 수도권발전종합대책의 하나로 서울 구로구에 있는 철도차량 기지를 1조700여억원을 들여 2026년까지 9.4㎞가량 떨어진 광명시 노온사동으로 이전하기로 하고 광명시와 협의를 진행해 왔다.

이에 광명시는 지난 2019년 12월 시의회, 시민단체 등과 공대위를 구성한 뒤 “소음과 분진 등 구로구민의 민원 해결을 위해 광명시민에게 희생을 강요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며 강력히 반대하고 있다.
신동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