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로나19 의료진 응원합니다”… 서울시, 한 달간 ‘찾아가는 푸드트럭’ 운영

“코로나19 의료진 응원합니다”… 서울시, 한 달간 ‘찾아가는 푸드트럭’ 운영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2-04-07 14:28
업데이트 2022-04-07 14: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해 서울시 푸드트럭 소상공인들이 ‘찾아가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이라는 이름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 도시락을 전했다. 서울시 제공
지난해 서울시 푸드트럭 소상공인들이 ‘찾아가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이라는 이름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 도시락을 전했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 밤도깨비야시장 푸드트럭이 이달 한 달간 코로나19 의료진과 구호기관을 찾아간다.

7일 서울시에 따르면 ‘찾아가는 서울 밤도깨비야시장’이라는 이름으로 푸드트럭이 ‘보건의 날’인 이날부터 이달 말까지 시립병원 12곳을 순회한다.

어린이병원을 시작으로 서울의료원, 은평병원 등 각 의료 기관을 총 6대의 푸드트럭이 나눠 방문한다. 현장에서 의료진에게 커피, 음료 등 직접 만든 음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의료시설에서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를 발급받은 푸드트럭 운영자만 참가할 수 있다.

서울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의료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동시에 야시장 개최 무기한 연기로 생계의 어려움을 겪는 푸드트럭 상인들의 매출 회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찾아가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앞서 작년 8월에도 선별검사소 56곳을 찾아 의료진에게 음료를 제공했다. 9∼11월에는 무료 급식소 운영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어르신과 외출하기 어려운 장애인·아동 보호기관 45곳에 도시락을 전달했다.

임근래 서울시 소상공인정책담당관은 “올 하반기에는 서울 밤도깨비야시장이 정상적으로 열려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고, 시민들에게는 볼거리를 제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