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구시장 선거 요동...홍준표 측근 이진훈, 김재원 캠프로

대구시장 선거 요동...홍준표 측근 이진훈, 김재원 캠프로

한찬규 기자
입력 2022-04-07 15:27
업데이트 2022-04-07 15: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재원_이진훈(왼쪽) 회동
김재원_이진훈(왼쪽) 회동
홍준표 의원의 측근으로 알려진 이진훈 전 대구 수성구청장이 김재원 전 최고위원과 손을 잡았다. 김 전 최고위원 측은 이 전 구청장을 김재원 캠프 내 ‘대구선진화위원장’으로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전 구청장은 홍 의원이 지난 총선에 대구 수성을에 출마할 때부터 홍 의원 측근으로 일해왔다. 홍 의원이 지난 대선기간 중 당시 윤석열 후보를 만나 대구 중남구 보궐선거에 이 전 구청장을 공천 해 줄 것을 요구해 국민의힘 당내 파장이 일기도 했다.

이 전 구청장은 최근 홍 의원과 갈등으로 홍 의원 캠프에 합류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구청장은 이날 발표문을 통해 “지난 2년간 홍준표 후보와 정치를 함께 해왔다. 그러나 이제 결별하기로 해 매우 마음이 무겁다”고 밝혔다. 그는 “대구 미래를 걱정하는 마음으로 홍 의원에게 대구 시정을 맡길 수 없다고 판단해 이런 결정을 하게 되었다”면서 “홍 의원 처럼 종잡을 수 없고 신뢰할 수 없는 분이 대구시장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했다. 또 “지난 대통령선거 과정에서 윤석열 대선 후보와 원팀이 되어 정권교체의 과업을 완수해야 할 책임 있는 분이 사심으로 정치를 하는 것을 보았다. 공익보다 사익를 추구하는 홍 의원과는 더 이상 함께 할 수 없다”며 결별 이유를 설명했다.

이 전 구청장은 “홍 의원 출마의 목적이 대구시장이라면, 당대표 두 번, 재선 경남도지사, 대선 후보를 역임한 5선의 국회의원이라는 정치적 품격을 망각한 행위이다. 대구발전은 핑계이거나 또는 자신이 아니면 대구를 이끌 사람이 없다는 극도의 오만함에 지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대구 한찬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