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7번 국도 따라 동해안 즐기자… 인생 사진·먹거리·명소 풍성

7번 국도 따라 동해안 즐기자… 인생 사진·먹거리·명소 풍성

박정훈 기자
박정훈 기자
입력 2022-07-18 11:10
업데이트 2022-07-18 11: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 출렁다리.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 출렁다리.
‘7번 국도를 따라 동해안의 명소와 먹거리를 즐겨보자.’

울산시는 부산·경북·강원 등 동해안권 3개 시·도와 공동으로 관광자원 홍보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울산시에 따르면 ‘동해안권 관광진흥협의회’가 제작한 4개 시·도 홍보 콘텐츠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이 콘텐츠는 20대 남성 7인조 아이돌 그룹인 ‘탄’(TAN)이 7번 국도를 따라 4개 시·도를 여행하는 주제로 제작됐다. 멤버들은 인생 사진 촬영 지점, 각 지역에서만 먹을 수 있는 대표 음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기 명소 등을 소개한다.

홍보 콘텐츠는 탄(TAN) 공식 계정과 4개 시·도 계정에서 볼 수 있다. 울산과 경북 콘텐츠는 지난 5일부터 공개됐고, 부산 콘텐츠 19일, 강원 콘텐츠 26일 차례로 선보인다. 이번 영상은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이색명소를 소개해 더 많은 관심을 끈다.

동해안권 관광진흥협의회는 울산 등 4개 시·도를 광역 관광체계로 구축, 관광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계·개발해 관광상품을 공동 발굴하려고 2004년 출범했다. 올해 간사 도시는 울산시가 맡아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동해안권 4개 시·도는 각 지역이 가진 장점과 자원을 공유해 우수한 관광자원을 중점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울산 박정훈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