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치킨값 3만원 시대? 주문 안 합니다”…‘NO치킨’ 운동

“치킨값 3만원 시대? 주문 안 합니다”…‘NO치킨’ 운동

이보희 기자
입력 2022-07-18 15:55
업데이트 2022-07-18 15: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치킨 갤러리 중심 불매 운동 움직임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치킨 가격과 배달료 등이 잇달아 인상하면서 치킨 불매 움직임이 일고 있다.

18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치킨 갤러리 근황’이라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치킨 갤러리는 디시인사이드 내 치킨 관련 커뮤니티로, 올해 들어 치킨 업계의 가격 인상 소식이 여러 차례 전해지며 이용자들의 활동이 활발했다.

치킨 갤러리는 2019년 일본상품 불매 운동 당시의 포스터를 패러디해 치킨 불매운동 이미지를 띄웠다. ‘NO’에서 일장기 대신 치킨 사진을, ‘가지 않습니다’ ‘사지 않습니다’ 대신 ‘주문 안 합니다’ ‘먹지 않습니다’라는 문구를 넣어 ‘보이콧 프랜차이즈 치킨’을 외치고 있다.

이어 “통큰치킨을 잃고 12년, 치킨값 3만원 시대. 소비자는 선택할 권리가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통큰치킨은 롯데마트에서 5000원에 판매한 치킨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성비 치킨’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등으로부터 할인 자제 요청을 받는 등 사회적으로 논쟁을 일으키고 사라진 제품이다.

한편 이달 들어서 굽네치킨의 올해 세 번째 가격 인상, KFC의 징거버거(치킨버거) 가격 인상 소식, 교촌 일부 가맹점의 배달비 인상 소식 등이 전해지면서 소비자들은 ‘치킨 한 마리 3만원 시대’ 현실화에 우려를 내비치고 있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