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기 분유 떨어졌다”, 경비정 출동…섬에 묶인 관광객 발 동동

“아기 분유 떨어졌다”, 경비정 출동…섬에 묶인 관광객 발 동동

이천열 기자
이천열 기자
입력 2022-08-09 18:19
업데이트 2022-08-09 19: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육지는 폭우에 물난리, 섬은 바람과 파도에 수백 관광객 발 동동”

장마와 함께 몰려온 태풍급 바람으로 서해에 파도가 높이 일면서 관광객 수백명이 섬에 발이 묶였다.

9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보령운항관리센터에 따르면 지난 8일부터 이날까지 충남 서해 도서 여객선 운항이 이틀째 중단되면서 보령시 오천면 삽시·장고·고대도 120여명과 호·녹·외연도 50여명 등 모두 200명 가까이 육지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비는 많이 오지 않지만 2차 장마와 함께 몰려온 바람과 파도가 거세 여객선이 이틀째 못 움직이고 있다”고 했다. 충남 서해안에는 최고 초속 17m 태풍급 바람과 높이 2m 파도가 일고 있다.
이미지 확대
보령시 삽시도에 들어갔다가 아기 분유가 바닥 나 발만 동동 구르던 관광객 가족이 해경의 단정을 타고 경비정으로 가고 있다. 보령해양경찰서 제공
보령시 삽시도에 들어갔다가 아기 분유가 바닥 나 발만 동동 구르던 관광객 가족이 해경의 단정을 타고 경비정으로 가고 있다. 보령해양경찰서 제공
이런 가운데 삽시도에 들어갔던 40대 A씨 가족이 생후 4개월 남아의 분유가 떨어져 해경에 긴급 도움을 요청하기도 했다. A씨는 이날 오전 10시쯤 “지난 7일 아내, 자녀와 함께 4명이 섬에 들어가 하룻밤만 자고 어제(8일) 뭍으로 나오려고 했는데 여객선 운항이 중단될 줄은 생각도 못했다”면서 “아기 분유가 떨어졌는데 구할 데가 없다”고 도움을 요청했다. 섬에도 슈퍼마켓은 있으나 자주 팔리지 않는 분유는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해경은 업무차 해상을 운항하던 500t급 경비정에 곧바로 연락해 삽시도에서 가족을 태워 30분 거리의 대천항으로 이송하도록 했다. A씨는 육지에 도착한 뒤 “단기간에 기상이 호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아 할수없이 해경에 도움을 요청했다. 고맙다”고 말했다. 보령해경 관계자는 “아기가 너무 급한 것으로 보여 도움에 응했다”면서 “섬을 방문할 때는 미리 기상정보를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보령운항관리센터 관계자는 “내일(10일) 오전은 불투명하지만, 오후에는 관광객을 위해 무슨 일이 있어도 여객선 운항을 재개해야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보령 이천열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