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5시간 먹통 한투증권 “끝까지 책임질 것”

15시간 먹통 한투증권 “끝까지 책임질 것”

민나리 기자
민나리 기자
입력 2022-08-09 17:54
업데이트 2022-08-10 06: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산장애로 해외 주식거래 안 돼
“본사 폭우 피해와는 무관” 해명

한국투자증권이 전날부터 8일 오전까지 15시간 동안 금융 투자 거래 시스템이 먹통이 된 것과 관련해 사장까지 나서 사과문을 발표하고 피해 보상을 약속했지만 개인 투자자들의 원성이 사그라지지 않는 모양새다. 본사 건물이 폭우 피해를 입은 사실이 드러나면서 건물 누수에 따른 전산 장애인지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지만 사측은 “상관관계가 없다”는 입장이다.

9일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회사 홈페이지에 “이번 전산 장애로 인해 많은 고객분께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겪으신 불편 사항을 접수해 주시면 끝까지 책임질 것을 약속드린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회사는 오는 12일까지 시스템 중단으로 인한 피해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전날 한국투자증권의 지하 3층 전산기계실에서 합선에 의한 전원 공급 문제로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그리고 회사 홈페이지 접속이 중단됐다. 전날 오후 4시부터라 정규장은 마감됐었지만 복구가 완료된 이튿날 오전 7시 15분까지 시간외 주문이나 미국 등 해외주식 거래 등이 이뤄지지 못했다.

일부 이용자들은 회사가 시스템 중단에 관한 공지를 유튜브에만 게재한 점, 피해 보상 내용이 분명하지 않은 점 등을 들어 커뮤니티에 ‘다른 증권사로 옮겨야 할 타이밍’이라는 비판글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전날 서울 여의도에 있는 한국투자증권 본사 5층 사무실에 빗물이 새는 사진이 온라인에 올라오며 이번 전산 장애가 폭우 때문이라는 의혹이 확산됐다.

회사는 이에 대해 “전산 장애가 발생한 건 지하 3층이고 장애 발생 이후에 지상 5층에서 누수가 일어났다”면서 “장소와 시점 등을 고려했을 때 별개의 문제”라고 선을 그었다.
민나리 기자
2022-08-10 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