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태풍 덮친 밤 유기”…울산서 펜스에 묶인 개 3마리 신고

“태풍 덮친 밤 유기”…울산서 펜스에 묶인 개 3마리 신고

이보희 기자
입력 2022-09-06 17:15
업데이트 2022-09-06 17: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음날 나타난 견주 “잠시 묶어뒀는데 사라져”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강한 비바람이 불던 5일 울산에서 개 3마리가 펜스에 묶인 채 발견돼 소방대원이 구조한 사건이 발생했다.

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개 3마리를 인적 드문 곳에 묶어뒀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 30분쯤 울산의 한 운동장 펜스에 개 3마리가 나란히 묶인 채 방치돼 있었다. A씨는 “지금 비에 바람이 몰아치는데 주인이 죽으라고 묶어둔 것 아니냐”고 비판했다.

이를 발견한 한 시민은 소방서에 전화를 걸었으나, 태풍으로 인한 비상체제로 출동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개들을 처음 발견한 시민은 펜스에 묶인 목줄을 풀고 근처 정자로 개 3마리를 옮겼다. 이후 출동한 소방대원이 개들을 구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소방 관계자에 따르면 반려견들은 주인이 없어 보였고 유기견 보호센터에 6일 오후 인계할 예정이었다.

그런데 6일 오후 3시쯤 견주 B씨가 소방서에 나타났다. B씨는 소방 관계자에게 “잠시 묶어뒀는데 소방이 구조를 해버리는 바람에 강아지가 사라졌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소방 관계자는 “견주가 자기 반려견들의 특징을 모두 알고 있어서 인적 사항을 확인하고 인계했다”고 밝혔다.

한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태풍 힌남노 영향으로 경북 포항에서 오후 5시 기준 2명이 사망하고 8명이 실종됐다. 경주에서도 1명이 사망했으며 울산에서는 1명이 실종됐다. 총 3명이 사망, 9명이 실종된 상태다.

힌남노는 현재 울릉도 동쪽 약 70㎞ 부근 해상에서 시속 73㎞로 북동진 중이며 7일 0시 일본 삿포로 북서쪽에서 온대저기압으로 약화할 전망이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