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구시 어린이회관 운영기관 계명문화대 선정

대구시 어린이회관 운영기관 계명문화대 선정

한찬규 기자
입력 2022-11-08 15:57
업데이트 2022-11-08 15: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시 어린이회관 관리?운영 수탁기관에 계명문화대가 선정됐다.

대구시 어린이회관은 리모델링 후 2023년 5월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계명문화대는 대구시 어린이회관의 시설 관리 및 운영 전반을 맡게 됐다. 위탁 운영기간은 2023년 1월부터 3년간이다.

계명문화대는 ‘놀이와 이야기로 미래역량을 키우는 어린이’라는 비전으로 다양하고 시스템화된 전시, 놀이, 공연, 교육, 편의 복합시설 운영과 서비스 질 제고로 어린이회관을 어린이와 시민이 함께 누리는 도심 속 문화?교육?체험?즐김 등의 공간으로 재창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계명문화대는 △머무는 공간(전시) △연결되는 경험(체험) △나누는 시간(공연) 등 크게 3가지 테마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중점 운영하게 된다.

머무는 공간에는 놀이 주제에 따른 프로젝트 방식으로 전시하는 기획전시와 이야기가 있는 월별 및 상설 전시를 하고 연결되는 경험(체험)은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감성 향상을 위한 어린이 중심의 놀이와 경험, 탐색 중심 활동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나누는 시간(공연)은 유아 및 초등 교육과정과 연계된 교육문화 공연 프로그램 제공과 참여형 공연 등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차별화된 콘텐츠로 ‘함께 꿈누리’ 프로그램을 마련해 자연 친화적 활동과 가족이 함께 공동체 경험을 통한 사회적 가치 배움을 비롯해 꿈이룸 사람 도서관, 꿈나눔 후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키즈북카페’와 ‘콘텐츠샵’ 을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박승호 계명문화대 총장은 “대구시 어린이회관이 대구 및 경북지역의 어린이와 부모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심 속의 문화?교육?즐김 공간으로 재창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한찬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