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북도, 고향사랑기부금 답례품 21개 품목 선정

전북도, 고향사랑기부금 답례품 21개 품목 선정

설정욱 기자
설정욱 기자
입력 2022-11-10 15:31
업데이트 2022-11-10 15: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북도는 9일 ‘전라북도 답례품선정위원회’를 열고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21개 품목을 선정했다.(전북도 제공)
전북도는 9일 ‘전라북도 답례품선정위원회’를 열고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21개 품목을 선정했다.(전북도 제공)
전라북도 고향사랑기부자에게 제공되는 답례품이 결정됐다.

전북도는 9일 ‘전라북도 답례품선정위원회’를 열고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21개 품목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답례품은 한우세트, 친환경 농산물 가공식품 꾸러미, 쌀(십리향), 홍삼정 세트 및 시?군 대표 답례품인 한옥마을상품권, 박대, 추어탕, 사과, 치즈세트 등이다.

답례품은 지역 체류형 답례품을 포함해 도내 주요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이 주로 선정됐다.

도는 지역생산품 중 인지도가 높고, 공급과 유통의 안정성 및 기부자의 선호도, 인증상품, 광역브랜드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는 입장이다.

특히 도는 전북 체류 관광 기회를 마련하고자 전북투어패스카드, 전북관광브랜드 상설공연 관람권, 한옥마을 숙박권 등도 답례품에 포함시켰다.

도는 답례품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분석을 통해 소비자 선호도를 파악하고, 내년 제도 시행 이후에도 다양한 품목으로 특색있는 상품을 개발해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답례 품목의 공급업체 선정을 위해 11월 중으로 공급업체 공모 절차를 진행해 올해 12월까지 ‘고향사랑e음 시스템’에 답례품목을 등록, 내년 1월부터 고향사랑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전북도 황철호 자치행정국장은 “답례품은 농축수산물 등 특산품 위주로 선정했다”며, “앞으로 유·무형 서비스 등으로 답례품목을 확대해 기부자가 매력적인 답례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 주소지를 제외한 고향이나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다.

기부액의 30% 이내로 지역 특산품 및 관광상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전주 설정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