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BTS 10주년 ‘서울 방탄투어’ 함께 떠나볼까요

BTS 10주년 ‘서울 방탄투어’ 함께 떠나볼까요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23-06-13 02:45
업데이트 2023-06-13 02: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시·관광재단 명소 13곳 소개

이미지 확대
BTS 데뷔 10주년 ‘보랏빛 서울’
BTS 데뷔 10주년 ‘보랏빛 서울’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을 맞이해 12일 서울 주요 랜드마크에 BTS를 상징하는 보라색 조명이 켜졌다. BTS 소속사인 하이브와 팬덤 아미, 서울시가 협업한 ‘2023년 BTS 페스타’ 축제의 일환이다. 왼쪽부터 보랏빛으로 물든 롯데월드타워, 남산서울타워. 이 밖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반포·양화·영동·월드컵대교 등이 오는 25일까지 보랏빛을 입는다.
연합뉴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2023년 BTS 페스타’ 개최와 함께 ‘서울방탄투어’ 지도를 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방탄투어 지도는 BTS와 관련된 서울 주요 명소 13곳을 소개했다. 소속사인 하이브의 용산 사옥부터 BTS 멤버들이 연습생 시절 자주 찾던 장소인 학동근린공원 등을 엄선했다. ‘달려라 방탄’ 등 주요 콘텐츠의 촬영지였던 아차산과 서울 문화비축기지 등도 포함됐다.

페스타의 하나로 오는 17일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는 특별 프로그램과 전시·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멤버 RM이 팬들과 소통하는 코너 ‘오후 5시, 김남준입니다’에 직접 참여한다. 오후 8시 30분부터 30분간 방탄소년단 대표곡으로 구성되는 ‘BTS 10주년 기념 불꽃쇼’도 예정돼 있다. 시는 이날 여의도 행사 현장에서 서울 홍보부스(Seoul in Purple)를 운영하며 스탬프 투어,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미지 확대
BTS 데뷔 10주년 ‘보랏빛 서울’
BTS 데뷔 10주년 ‘보랏빛 서울’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을 맞이해 12일 서울 주요 랜드마크에 BTS를 상징하는 보라색 조명이 켜졌다. BTS 소속사인 하이브와 팬덤 아미, 서울시가 협업한 ‘2023년 BTS 페스타’ 축제의 일환이다. 사진은 보랏빛으로 물든 서울시청. 이 밖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반포·양화·영동·월드컵대교 등이 오는 25일까지 보랏빛을 입는다.
뉴시스
또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가 보랏빛으로 물든다. 세종문화회관, 세빛섬, 남산서울타워에 미디어파사드(건물 외벽에 콘텐츠 영상 투사)가 상영돼 축제 분위기가 조성된다. 하이브 용산 사옥이 ‘BTS 프레젠트 에브리웨어’(BTS PRESENTS EVERYWHERE)라는 페스타 공식 슬로건으로 장식되는 데 이어 서울시청, 남산서울타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세빛섬, 반포·양화·영동·월드컵대교 등에서 보랏빛 점등을 감상할 수 있다. 조성호 서울시 관광정책과장은 “BTS 팬덤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3-06-13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