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ISDI,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KISDI,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입력 2023-06-13 10:58
업데이트 2023-06-13 1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24년도 신규과제 발굴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6명 선발
최우수 부문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올해 첫 개최, 대국민 소통 강화 통해 정책적합성 제고 목적

이미지 확대
2024년도 신규 과제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기념사진. KISDI 제공
2024년도 신규 과제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기념사진. KISDI 제공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원장 권호열)은 지난 8일 강남 스마트워크센터에서 ‘2024년도 신규 과제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앞서 KISDI는 3월 30일부터 4월 14일까지 ‘디지털경제 및 사회, ICT데이터사이언스, 통신·전파, 방송·미디어, ICT국제협력’ 관련 정책연구 아이디어 공모전을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최종 심사 결과 연구 주제의 시의적절성과 정책 기여도가 높은 과제를 평가해 최우수 부문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챗 GPT 등 생성형 AI의 저작권 이슈 고찰’이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인공지능분야 국제협력을 위한 모델규정(model provisions) 개발’ 제안자와 ▲‘디지털 전환기의 플랫폼 일자리에도 성 격차가 존재하는가?’ 제안자를 선정했다. 장려상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ICT ODA 이행성과와 전략과제’ ▲‘디지털 경제 활성화 정책 효과 분석 체계 수립’ ▲‘OTT시대의 유료방송 플랫폼과 방송채널 사용사업자의 대응전략 연구’ 제안자를 각각 선정해 시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대국민 소통과 의견 수렴을 통해 정책적합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 기획됐으며 KISDI는 공모전을 통해 일반 국민과 함께 신규 연구과제를 논의하며 향후 과제 선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