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귀신 아니냐” 고속도로 방음터널 위 여성 정체

“귀신 아니냐” 고속도로 방음터널 위 여성 정체

명종원 기자
명종원 기자
입력 2023-06-13 15:52
업데이트 2023-06-13 21: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12 신고 접수, 여중생 착각 해프닝
여중생 “노을 지는 하늘이 예뻐서”
경찰 “주의 준 뒤 부모에 인계”

이미지 확대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 캡처.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 캡처.
경기 수원시 영동고속도로 10여m 높이 방음터널 위에 10대 여중생이 올라갔다가 구조되는 일이 발생했다.

이 장면이 담긴 블랙박스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확산하자 시민들은 “귀신 아니냐”, “외계인인 줄 알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확인 결과 노을이 지는 시간 하늘을 보기 위해 방음터널 위로 올라간 여중생의 모습을 착각한 해프닝으로 밝혀졌다.

13일 경기남부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에 따르면 지난 11일 오후 7시 45분쯤 수원시 영동고속도로 인천 방면 광교 방음터널 위에 여성이 올라가 있다는 112 신고가 접수됐다.

출동한 경찰은 방음터널 위에 있던 A양을 발견해 무사히 구조했다.

A양은 인근에 사는 중학생으로, 노을이 지는 하늘이 예뻐서 이를 잘 보기 위해 방음터널 위에 올라갔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방음터널 옆에는 시설 점검을 위한 사다리가 설치돼 있는데, 잠금장치 등이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A양을 훈방 조치한 뒤 부모에게 인계하는 한편 도로공사 측에 사다리 통행을 막을 잠금장치 등을 해 둘 것을 요청했다.

경찰 관계자는 “A양이 다른 목적 없이 하늘을 보기 위해 올라갔던 것으로 확인돼 다시는 그러지 않도록 주의를 준 뒤 부모에게 인계했다”고 전했다.
명종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