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북 청소년들, 국제교류수업·현장 체험학습 통해 세계로 나간다

전북 청소년들, 국제교류수업·현장 체험학습 통해 세계로 나간다

설정욱 기자
설정욱 기자
입력 2023-06-30 10:34
업데이트 2023-06-30 1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국제교류수업 학교에 선정된 여산고 학생들이 해외 매칭 학교와 온라인 공동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북도교육청 제공
국제교류수업 학교에 선정된 여산고 학생들이 해외 매칭 학교와 온라인 공동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북도교육청 제공
전북 학생들의 국제교류수업과 연계한 해외 현장 체험학습이 본격화하고 있다.

전북교육청은 올해 630여 명의 온라인 공동수업 및 국제교류수업 연계 학생들이 해외 현장 체험학습에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전북교육청은 학교 교육과정 다양화 및 세계시민으로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앞서 국제교류수업 학교 공모를 통해 40개교를 선정했다.

국제교류수업 학교는 해외학교와 매칭해 온라인 공동수업을 실시하고, 수업을 연계한 주제 탐구 및 학생 대면 교류 활동을 위해 교류국을 방문하는 사제동행형 해외 현장 체험학습으로 운영된다.

전주 근영중과 여산고는 지난달부터 해외 학교와 온라인 공동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제교류수업 연계 해외 현장 체험학습은 지난 25일 영선고를 시작으로 11월까지 38개교가 학교별 프로그램 및 일정에 따라 10여 개 국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영선고는 일본 토우아대학교와 MOU를 통해 대학 프로그램에 참여해 현지에서 일본어를 배우고, 현지 학생들과 모둠별 주제 토론 및 양국 문화 교류 등 다양한 경험을 했다.

한들고는 중국에서 해외 현장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창의 경영을 주제로 현지 기업 등을 방문하여 다양한 진로 탐색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서거석 교육감은 “사제동행 해외 현장 체험학습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세계로 열린 교실에서 언어·문화·지속 가능한 목표를 주제로 배우며 세계시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