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주시교육청, 장마철 폭우 학교 피해 점검

광주시교육청, 장마철 폭우 학교 피해 점검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3-06-30 13:22
업데이트 2023-06-30 13: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정선 시교육감 “향후 폭우시 비상근무 체제 유지”

이미지 확대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최근 급경사지에 위치한 학교들을 방문해 옹벽 등 위험 시설물을 점검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최근 급경사지에 위치한 학교들을 방문해 옹벽 등 위험 시설물을 점검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최근 기록적인 폭우가 내린 것과 관련해 일선 학교 피해 현황을 긴급 점검했다.

30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폭우 피해를 입은 학교는 103개교, 등교지연 4개교, 체험학습취소 1개교로 파악됐다.

시설 피해는 교실이나 강당 누수가 대부분이었고 관련 부서에서 현장 점검을 실시해 긴급복구를 진행했다. 일선 학교 피해 현황을 점검하고 후속 폭우 대응 태세를 수립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경남 산청에서 실시된 전문 상담요원 연수 중 폭우 피해가 발생하자 지난 28일 새벽 3시쯤 광주로 복귀했다. 이어 신속한 피해 현황 파악과 복구 대책을 긴급히 마련하라고 관련 부서에 지시했다.

29일에는 문성고와 장산초 등 급경사지에 위치한 학교들을 방문해 옹벽 등 시설물을 점검했다.

이정선 광주교육감은 “향후 국지성 폭우가 집중적으로 쏟아질 경우 시교육청 안전총괄과 직원을 총동원해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하겠다”며 “선제적인 재난 예방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도 최영순 정책국장 주재 긴급 상황판단 회의를 소집하고 폭우 피해 대책을 논의했다.

최 국장은 회의에서 ▲신속한 인적·물적 피해 현황 파악 ▲현장 체험학습 대상 학교 현황 파악 및 안전지도 철저 ▲관내학교 운동부 상황 점검 파악 ▲등하교시 어린이 보행 안전 등 폭우 피해 최소화에 전력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광주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