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洪 책임론’ 주장한 최형두에 “아직도 문재인 눈치보나”

홍준표, ‘洪 책임론’ 주장한 최형두에 “아직도 문재인 눈치보나”

김상현 기자
김상현 기자
입력 2023-06-30 14:26
업데이트 2023-06-30 14: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캡처.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캡처.
홍준표 대구시장 ‘반국가 세력’ 발언에 대해 국민의힘 최형두 의원이 “시장님이 책임져야 한다”고 발언하자 홍 시장이 “아직도 문재인 눈치나 보고 슬슬 기냐”고 강하게 비판했다.

홍시장은 30일 페이스북에 “대통령 연설에 이어 당 대표는 언론 인터뷰에서 반국가세력과 협치는 없다고 단호하게 말하는데 마산 출신 국회의원은 눈치 보고 꼬리 빼면서 그 말은 홍 시장 개인이 책임지라고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시장이 지칭한 마산 출신 국회의원은 최 의원이다.

앞서 최 의원은 전날 YTN라디오에 출연해 홍 시장이 기자회견에서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자유총연맹 발언’에 대해 “(문재인 전 대통령이) 중국에 가서 스스로 소국이라고 낮추고 중국몽 지지한다고 하고 중국이 요구하는 삼불정책을 포기했으면 반국가세력이 아니냐”고 말한 것과 관련 “그건 시장님이 책임지셔야 될 말”이라고 했다.

이에 홍 시장은 “그래 내가 책임지마.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을 하니까 국민의힘이 늘 매가리 없이 당하는 것이다”라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그곳은 공천만 하면 당선되는 곳인데 그곳에서 국회의원 하면서 아직도 그렇게 문재인 눈치나 보고 슬슬 기느냐”고도 했다.

홍 시장은 “요즘 하방해 있으니 아무나 경우 없이 대든다. 참 어이없다”고 덧붙였다.
대구 김상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