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상돈 시장 ‘최고경영자상’· 천안시 ‘행정혁신 대상’

박상돈 시장 ‘최고경영자상’· 천안시 ‘행정혁신 대상’

이종익 기자
이종익 기자
입력 2023-07-05 16:50
업데이트 2023-07-05 16: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공자치연구원 주관, 단체·개인 수상
시, 갈등 해소·시민과 적극 소통 등
박 시장, 탁월한 행정력·리더십 평가

이미지 확대
충남 천안시 박상돈 시장(오른쪽)이 5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제28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개인 부문 ‘최고경영자상’을 받았다. 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 박상돈 시장(오른쪽)이 5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제28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개인 부문 ‘최고경영자상’을 받았다. 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는 5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제28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단체 부문 ‘행정혁신 대상’을 받았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개인 부문 ‘최고경영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행정서비스 혁신에 기여하고 지역 발전 성과를 창출한 지자체와 기관장을 선정하며 민간 부문에서 권위와 전통을 인정받고 있다.

천안시는 △지하 매설물 파손 예방을 위한 굴삭기 위치 자동알림시스템 △안전 구현을 위한 스마트 드론 시스템 △어미돼지 생산성 향상을 위한 인공지능 시스템 △저수조 등 위생 조치 및 관리 채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스마트 행정서비스를 구축하며 시민 편의를 높였다.
이미지 확대
충남 천안시는  제28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단체 부문 ‘행정혁신 대상’을 받았다. 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는 제28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단체 부문 ‘행정혁신 대상’을 받았다. 천안시 제공
‘아프면 쉴 권리’ 상병수당 시범사업 도입 등 복지 보건 분야를 비롯해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착공 등 교육·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 행복을 추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고경영자로 선정된 박 시장은 재임 기간 중 천안을 한류 문화의 메카로 만들기 위한 ‘K-컬처 박람회’ 추진과 대중교통 시스템 혁신을 통한 ‘천안형 광역환승할인제도’ 시행 등 행정력과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미래 먹거리 확보 및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는 ‘첨단국가산업단지’ 선정, 소상공인과 지역 농가 상생발전을 위한 ‘빵빵데이’, 천안사랑카드 운영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개발 기여, 도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 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의 전폭적인 신뢰와 열정적인 2500여 명의 공직자가 함께 이루어낸 성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천안의 무궁한 발전 잠재력을 바탕으로 시민 한분 한분이 빛나는 천안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 이종익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