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5t 트럭 고장에 시민들 ‘우르르’…맨손으로 밀었다(영상)

5t 트럭 고장에 시민들 ‘우르르’…맨손으로 밀었다(영상)

윤예림, 신진호 기자
입력 2023-07-30 10:36
업데이트 2023-07-30 1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달 30일 대전 대덕구의 6차선 도로에서 멈춘 트럭을 경찰관과 시민 등 10여명이 밀고 있다. MBC 보도화면 캡처
지난달 30일 대전 대덕구의 6차선 도로에서 멈춘 트럭을 경찰관과 시민 등 10여명이 밀고 있다.
MBC 보도화면 캡처
5t 트럭이 고장 나 도로를 막고 멈추자 시민들이 힘을 합쳐 트럭을 밀어낸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30일 대전경찰청에 따르면 한달 전인 6월 30일 오후 3시쯤 대전 대덕구의 한 6차선 도로에서 유턴하던 5t 트럭이 기어 고장으로 갑자기 도로 한가운데서 멈춰 섰다.

대전경찰청이 최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당시 현장 영상을 보면 멈춰 선 트럭은 편도 3차로를 모두 가로막았다. 트럭을 향해 달려오던 차들은 반대 차선으로 넘어가 역주행으로 지나가면서 위험한 상황이 연출되기도 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2차 사고를 막기 위해 트럭 앞에서 차량 운전자들에게 서행 운전을 유도했다.
이미지 확대
지난달 30일 대전 대덕구의 6차선 도로에서 멈춘 트럭을 경찰관과 시민 등 10여명이 밀고 있다. 대전경찰청 유튜브
지난달 30일 대전 대덕구의 6차선 도로에서 멈춘 트럭을 경찰관과 시민 등 10여명이 밀고 있다.
대전경찰청 유튜브
그사이 지나가던 시민들이 트럭 주위로 모여들기 시작했다. 경찰관과 시민들은 트럭 뒤편과 양옆에 흩어져 자리 잡았다. 10여명이 함께 트럭을 밀자 길을 가로막고 있던 트럭이 조금씩 밀리기 시작했고, 막혔던 도로도 점차 뚫렸다. 이들은 트럭을 갓길에 안전하게 옮겨 놓았다.

경찰 관계자는 “자신의 일처럼 나서 도와준 시민들 덕분에 사고 없이 안전 조치할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윤예림 인턴기자·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