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화성 60대여성 실종사건, 살해추정 용의자 검찰송치

화성 60대여성 실종사건, 살해추정 용의자 검찰송치

입력 2015-02-21 15:15
업데이트 2015-02-21 15: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방화혐의만 적용…용의자 ‘모르쇠’ 일관속 시신수색 답보

‘화성 60대 여성 행방불명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실종된 여성의 시신을 끝내 찾지 못하고 결국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

경기 화성동부경찰서는 21일 사라진 A(67·여)씨를 살해한 것으로 추정되는 세입자 B(59)씨에 대해 방화혐의만 적용, 검찰에 송치했다.

A씨가 살해된 것으로 보고 있는 경찰은 이날 시신을 찾기 위한 수색을 이어갔지만 아직 아무런 단서를 발견하지 못했다.

A씨는 지난 4일 오후 8시 30분께 화성시 정남면 자신의 집 근처에서 교회에 다녀오던 중 실종됐다.

경찰은 A씨 집 바로 옆 샌드위치 패널로 된 주택에 세들어 살던 B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집 내부 감식 협조 요청을 했으나 B씨의 주택은 경찰 수색 3시간여를 앞둔 지난 9일 오후 2시50분께 B씨가 손수 지른 불에 타버렸다.

B씨가 수색 직전 집에 불을 질러 증거를 없앤 것으로 보고 있는 경찰은 B씨의 차량 뒷좌석에서 A씨의 혈흔이 소량 발견된 점으로 미루어 B씨가 A씨를 집 안에서 살해한 후 시신을 유기한 것으로 보고 B씨를 체포했다.

하지만 B씨가 체포된 직후부터 지금까지 범행에 대해 줄곧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는데다 시신도 아직 발견되지 않고 있어 경찰은 B씨에 대해 살인 혐의를 입증하는데 애를 먹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시신을 찾기 위한 수색을 계속 해나가는 한편 B씨가 A씨를 살해했다는 증거를 찾기 위해 수사력을 모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