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중근이 테러범?…경찰서 테러예방 포스터에 안 의사 손도장

안중근이 테러범?…경찰서 테러예방 포스터에 안 의사 손도장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2-12 14:04
업데이트 2017-02-12 14: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중근이 테러범?…경찰서 테러예방 포스터에 안 의사 손도장
안중근이 테러범?…경찰서 테러예방 포스터에 안 의사 손도장 트위터 캡처
인천 부평경찰서가 안중근 의사의 손도장을 테러 예방 포스터에 등장시켰다가 논란을 빚자 수거에 나섰다.

지난 11일 한 누리꾼은 트위터에 부평경찰서가 제작 배포한 ‘테러 예방 포스터’ 사진을 올렸다. 해당 누리꾼은 “부평경찰 쪽에서 지하상가에 붙여놓은 건데 누가 봐도 저 손 안중근 손인데... 일본 측에서 안중근이 테러범이 맞긴 한데 한국 입장에서 이걸 테러 예방 포스터에 넣는 게 적절한 거야?”라며 문제를 제기했다.

조선 침략에 앞장섰던 이토 히로부미를 중국 하얼빈역에서 사살한 안 의사의 손도장을 테러 예방 포스터에 등장시켜 안 의사가 테러리스트라는 뉘앙스를 풍긴다는 것.

문제의 포스터에는 “테러~!! 여러분의 관심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안 의사 손도장 아래 “STOP 테러”라고 적혀 있다.

이에 대해 부평경찰서 측은 중앙일보와의 통화에서 “‘테러 관련 모든 행동을 멈춰라’ 그런 의미로 손바닥을 집어넣은 것인데,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까 손바닥 자체를 넣을 순 없고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것을 캡쳐한 것 같다”고 해명했다.

이어 “공교롭게 (그것이) 안중근 의사의 손도장이었다. 면밀하게 살피지 못하고 간과한 것 같다. 폄하하려는 의도는 없었다”며 “오해의 소지가 있어서 해당 포스터는 수거 조치 중에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누리꾼들은 이에 대해 “경찰관들이 안중근 의사의 손도장도 모른다는 게 이해가지 않는다”, “그냥 손바닥에 사선 해놓으면 될 것을 왜 굳이 안중근 의사 것을 갖다 썼을까?” 등의 의문을 제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