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주 남고생 “여자 동창 사진, 알몸 합성해 달라”…대가는 누나 사진

광주 남고생 “여자 동창 사진, 알몸 합성해 달라”…대가는 누나 사진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7-04 10:29
업데이트 2017-07-04 15: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광주 한 고교생이 동창생의 사진을 캡처, 알몸으로 합성해 달라고 요구해 학교폭력대책위원회에 넘겨졌다.
A씨가 알몸사진 합성을 요구한 카톡 대화 내용. 연합뉴스
A씨가 알몸사진 합성을 요구한 카톡 대화 내용. 연합뉴스
4일 광주시교육청과 학부모 등에 따르면 광주 모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A씨는 초등학교 여자 동창생 B씨의 페이스북 사진을 캡처해 인터넷에서 합성 블로그를 운영하는 C씨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A씨는 C씨와의 카카오톡(카톡) 대화에서 캡처한 사진 여러 장을 보내주면서 ‘알몸과 합성해달라’고 요구했다.

A씨는 합성이 무료라고 알고 있었지만 C씨는 금전을 요구했다. C씨는 A씨에게 “5만원권 상품권을 모바일로 사서 보내라”고 수차례 요구 및 협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과정에서 A씨는 비용을 ‘3만원’으로 할 것을 제안했다. 그러나 C씨가 이를 거부하자 A씨는 비용으로 대신해 달라며 속옷이 비치는 모습으로 잠든 자신의 누나 모습을 몰래 촬영한 사진을 전송하기도 했다.

결국 A씨는 대화에서 빠져나갔다. 그러자 C씨는 카톡을 통해 B씨에게 A씨 행동을 알리며 사건이 드러나게 됐다.

A씨는 B씨와의 통화에서 자신이 B씨의 알몸사진 합성을 요구했다는 사실을 시인했다. 그는 “악의적인 것이 아니라 나 혼자 망상하고 상상하려 했다”면서 “진짜 미안하고 내가 해서는 안 될 행동을 한 것 같다”고 말했다.

B씨의 부모는 A씨의 행동이 범죄라고 판단했다. B씨 부모는 A씨와 C씨의 카톡 대화 내용과 B씨와의 통화 녹취 등을 확보한 뒤 학교에 문제를 제기했다.

학교 측은 가해자인 A씨 학교 측과 공동으로 5일 학교폭력대책위원회를 열어 A씨의 학교폭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B씨의 부모는 “가해 학생이 진정한 반성을 하지 않는 것 같고 학교 측도 사안 자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파장을 최소화하려는 느낌이 들어 다시는 이 같은 일이 재발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에 문제를 제기했다”며 “학교폭력대책위원회 결과를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A씨 부모는 “그동안 수차례 피해자 부모에게 사죄할 기회를 만들려고 했지만 만나기 힘들었고, 아들이 베트남에 1주일 이상 다녀오느라 기회도 늦어졌다”며 “아들이 백번 잘못해 자신의 행동을 뉘우치며 날마다 울음으로 지새고 있다. 호기심에서 시작한 행동 때문에 사회적으로 매장해서야 되겠느냐”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